kubell
촌장(kubell)
한국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658497
오늘방문     5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동강 전망대 오토캠핑장 야경
06/15/2020 22:30
조회  871   |  추천   10   |  스크랩   0
IP 59.xx.xx.123




신선놀음이 따로 없는 3박4일이었다.

어지러운 세간사 말끔 떨궈버리게 하는 신비로운 운해에 취해 도끼자루 썩는 줄 모르는 나뭇꾼 되었다.

구름 위에서 하루를 시작하여 발치에 구름 거느리고 일몰 맞이한 다음 구름에 싸안긴채 쏟아지는 별을 보며 잠드는.....

호텔이라면 응당 별 다섯개 평점 받고도 남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다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해발 630m 고지에 위치했다.

청정자연 동강의 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 좋은 캠핑장으로 소문나 있는 명소다. 

발 아래로 동강 줄기 휘감아도는 우람스런 백운산(883m)을 마주하고 있어 너울너울 펼쳐진 칠족령 능선 사이 수시로 넘실거리는 운해가 장관.

그못지 않게 서녘 홍시빛으로 물들이며 산봉우리 너머 스러지는 낙조 또한 명품급이다.

캠핑장 아래로는 동강을 따라 정선 아라리까지 이어지는 도로변산준령이 빚어내는 경관 훌륭하다.

천혜의 비경 이룬 수려한 강과 숲 등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는 강원도.

강원도 동강은 정선에서 비롯돼 영월 서강을 만나기까지 장장 65km를 굽이굽이, 처처에 절경 빚으며 구절양장으로 흐르는

사행천(蛇行川)다.

하늘 가리듯 치솟은 암벽의 뼝대와 녹빛줄기가 번갈아 나타나는데 영월 정선에서만 아직 볼 수 있 특이한 줄배 (강 양안에 밧줄을 매어 그 줄을 잡고 나룻배가 내왕)도 만난다.

본격 시즌도 아닌데 올해 캠핑장은 어디나 할 거 없이 붐빈다.

예년과는 비교 자체가 무리인 것이, 세상 휘청거리게 만든 코로나가 마스크와 캠핑장 수요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놓은 때문.

리조트나 캐빈 펜션은 낯모르는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이라 꺼려지는데다 풍치 뛰어난 오지의 자연속에서 아이들과 추억쌓기 여행을 하기에 최적화된 캠핑은, 지역마다 편의시설이 완비된 야영장이 늘면서 하나의 여행문화로 자리잡혔다.

멧새소리 들으며 곤충 들꽃들과 만나는 자연관찰장, 또한 바닷가라면 갯벌 체험학습의 기회가 되므로 젊은 학부모들 선호한다.

그래서인지 지난해는 은퇴한 노년층이 캠퍼의 대부분이었는데 올해는 젊은이들로 마니아층이 대폭 바뀌었다.

평지의 다른 캠핑장과 달리 높은 장소에 자리한 동강자연휴양림은 조마조마한 꼬불탕 산길을 오르는 데만도 2.5킬로 거리다.

이곳 역시도 코로나 초기에 2주간 폐쇄했다가 다시 문 열자마자 주중에도 계속 밀려드는 캠퍼들로 몸살 앓을 지경이라고.  

주말이 낀 경우 현 관리인력으로는 시설 청소와 쓰레기 처리가 불감당일 정도라 한다.

그래도 취사장 개수대 샤워실 화장실은 쉴틈없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관리팀 노고로 비교적 깨끗했다.

과거 화전을 일궜던 터를 매입해 1백억 예산을 들여 조성했다는 휴양림은 조경과 편의시설은 그런대로 짜임새 있었다.

그러나 백억짜리 공사라기엔 '콩고물'이 먼저 떠올라 어쩐지 미진한 느낌이 들었음도 사실이다. 

하긴 남북간 소통창구로 개설된 개성의 공동연락사무소를 형체도 없이 사라지게 하겠다는 독설 퍼부은 그곳 건축비와 얼추

비슷하니, 어차피 피같은 세금 쏟아부을 바엔 그보단 동강 쪽이 백번 낫겠다.

강화유리로 된 전망대에 전기 와이파이 온수 등 제반시설은 완벽했으나 2013년에 개장했다하니 만든지 오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은 나무그늘이 변변찮았다.

때마침 34도까지 치솟은 기온이라 아무리 산정바람 강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와도 더위 피해 물가로 내려가야만 했다.  

그러나 일부 불편을쇄시켜주는 멋진 새벽 운해, 오금 저리게 하는 발 아래 전망, 별밤 아기자기하게 불빛 밝힌(나방 유인등) 텐트촌의 야경, 산마실에서 먹은 곤드레영양돌솥밥 기억으로 오래 미소짓게 될 그곳이다.





















 





 


"행화촌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동강 전망대 오토캠핑장 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