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ll
촌장(kubell)
한국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590075
오늘방문     291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불꽃축제의 밤
11/03/2019 03:00
조회  394   |  추천   15   |  스크랩   0
IP 121.xx.xx.44

                    


 







깊어가는 가을밤, 광안리해수욕장의 하늘과 바다를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가 어제 토요일 밤에 열렸다. 

제15회째를 맞는 이 불꽃축제는 국내 최대 멀티 미디어 해상쇼로서의 명성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부산에 가면>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사랑, 열정, 평화 등의 테마로 진행된 불꽃축제는 세 시간에 걸쳐 펼쳐졌다.

특이한 컬러의 이과수 불꽃, 나이아가라 불꽃 등은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성을 발하게 했다. 

광안리해수욕장 바로 눈앞에서 불꽃축제를 구경하나못지 않은 관람명소가 동백섬, 이기대, 황령산들로 불꽃쇼 포인트다. 

매년 11월 첫째 주 토요일이면 광안대교 차량 통행이 전면통제되고 인근 광남로, 해변로 등 이면도로까지 통제됨은 물론 발짝을 떼어놓기 힘들만큼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몰려들어 해마다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한다. 

불꽃축제 관람객이 백 만도 넘는다니 극심한 교통혼잡 상태일 것이 불보듯 뻔한데다, 어차피 불꽃놀이 사진 찍어봐도 생각같이 나오지 않아 아예 멀찌감치 비켜나기로 하고 광복동 롯데백화점으로 향했다.

부산 야경을 즐기려면 야간 크루즈 유람선을 타거나 용두산공원 부산타워를 찾는 외에 롯데백화점도 명소로 널리 소문났다. 

또는 동백섬, 수영 마린시티의 마천루, 경성대 캠퍼스 옥상 및 천마산 황령산 장산 봉래산도 야경 조망장소로 손꼽힌다.

그밖에 지대가 높은 감천마을이며 초량동이나 영주동 산복도로와 영도 신선동 등의 전망 역시 놀랍도록 화려하다. 















<부산항 야경 외의 광안대교 불꽃놀이 사진은 부산불꽃축제 조직위원회 홍보사진임>

부산불꽃축제,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영도대교
이 블로그의 인기글

불꽃축제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