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ll
촌장(kubell)
한국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585439
오늘방문     126
오늘댓글     2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한반도 품은 최고의 캠핑장
10/03/2019 04:00
조회  773   |  추천   21   |  스크랩   0
IP 113.xx.xx.242








태산준령 첩첩 쌓이고 골짜기 깊디깊은 골골, 산청청 물청청 바람맛도 청정한 강원도.

지형이 한반도를 그럴싸하게 닮았다 하여 지역 관광 상품의 대명사로 떠오른 장소가 남한강 유역 영월 정선 등지에 몇곳 있다. 

곡류하천이 발달한 강 유역의 병방치(兵防峙), 일명 뱅뱅이재라 불리는 정선읍 북실리와 귤암리 사이에 있는 고개 아래 밤섬

주변도 그중 하나.

휑하니 차타고 쉽게 닿았지만 원래 뱅글뱅글 돌면서 굽이진 고개를 걸어내려가는 길이라서 이름이 뱅뱅이재다.

병방치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한반도 모양의 밤섬 둘레를 동강 물줄기가 감싸 안은채 녹빛으로 흐르는 비경이 한눈에 든다. 

곡류하천, 우리말로 이는 강의 물굽이가만하게 굽이틀며 생긴 강가 지형으로써 그 모양이 한반도와 비슷하다 하여 이름

붙여진 한반도지형 관광지.

병방치 전망대에 오르면 강화유리로 된 돌출 구조물 스카이워크가 기다리고 아찔한 짚라인은 산 아래로 연신 내리닫는다.

스카이워크도 오금이 저리고 발바닥 간질거려 그냥 지나치는데 하물며 허공을 쏜살같이 가르는 짚라인이랴.

젊은이들의 짜릿한 함성이 사라져가는 산언덕 벌쭘히 서서 한반도 닮은 밤섬을 조망하며 요리조리 사진에 담아보았다. 





 





그보다 수십배 더 감탄사 연발하게 만든망터가 있었다.

남한 최고의 캠핑장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이름조차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인 오토캠핑장 망권이야말로 기막히게 훌륭했다. 

하늘과 구름, 산과 강이 조화로이 어우러져 전국 캠핑 마니아들로부터 최고의 명소로 꼽히며 자리예약 쉽지 않은 캠핑장이다.

해발 630m에 위치한 캠핑장 오르는 길은 위험한 S자 코스의 연속이라 사실 손에 땀이 나는 구불구불 비좁은 흙길로 처음엔 

잘못왔다 싶었다. 

그렇지만 웬걸, 도착해서 전망대에 올라 사방을 둘러보자마자 가슴 벅차오르는 감동과 함께 엄지척이 자동으로 나왔다.

산너머 또 산, 겹겹으로 덧포개진 산물결은 웅장하고 장쾌하기 이를데 없었다. 

전면과 좌우로 산세 장엄하니 높푸른 산맥이 청룡처럼 기운차게 굼실거리고 발치에 흐르는 동강은 유순했다.    

산지가 거의 90%라는 정선땅, 장장 65km 넘게 강원도 첩첩산중을 휘감아 흐르는 동강 줄기같은 정선아라리 휘감기는 노랫

가락이 생긴 터 다웠다.

캠핑장을 많이 둘러본 건 아니라도 그간 좋다고 가본 몇몇 이름난 캠핑장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군계일학, 무엇이나 명성은 괜히 생기는 아니었다.

일출과 일몰 풍경도 장관이지만 늠름한 기상으로 마주 선 백운산 가리왕산 서로 술레잡기하는 운해라도 만나는 행운이 따른다면 그대로 학을 탄 신선되지 않으랴 

동강 줄기 뱀처럼 굽이친 사행천(蛇行川) 유유히 감도는 물길 굽어보며 마시는 생수조차 순도높은 명주되어 얼큰 취한 시인

누구라도 될 것 같았.

산 좋고 물 좋은 이곳에 정자 대신 텐트 세워놓고 이 가을의 몇날, 단풍 물들고 낙엽지는 소리 듣고 싶다. 




<위 세 이미지는 구글에서 모심>


정선, 동강, 한반도 지형, 병방치 전망대,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한반도 품은 최고의 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