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ll
촌장(kubell)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532203
오늘방문     7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한마음이었던 백년 전
04/03/2019 05:00
조회  531   |  추천   16   |  스크랩   0
IP 183.xx.xx.113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그날들을 잊지마시오.

독립에 대한 열망은 조선인 모두 한마음이었소이다.

신분이 높건 낮건, 직업 불문에 남녀 구분이 있을 수 없었나이다.

불교인이나 기독교도나 유학자나 똑같았다오.

일신 돌보지 않기로는 의병은 물론이고 나어린 학생도 기꺼이 구국대열에 앞장섰나이다.

삼일운동 백 주년을 기리는 전시회가 곳곳에서 열렸고 다음은 그 당시를 기록한 내용의 일부이외다.

범어사 성보박물관에서는 '삼일운동과 명정학교'란 주제로, 여성사 전시관에서도 '미래를 여는 100년의 기억'이라는 주제로,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도 나라를 위해 목숨바친 분들에 대한 특별전시회가 열리고 있었소이다.

다음은 전시회장에서 본 면면들의 사진들이더이다.

순국선열들이 피땀으로 지킨 이 나라.

그.런.데 남북분단에 이어 남남갈등의 골이 깊어 두 갈래로 갈라진 대한민국, 통탄스럽소이다. 

 "투명한 사회, 청렴한 국가”를 공약으로 내걸었던 현정부의 정책들 한결같이 

과거 정부와 다를 바 없는데다 현 정국 돌아가는 모양새가 외려 점점

전기마저 배급제로 공급할 정도가 된 베네수엘라를 닮아가고 있어 겁도 나오이다.  

우리 민족끼리에 더해 반미로 몰아가는 정국, 대기업 죽이기, 무상복지정책, 하나같이 베네수엘라 판박이.

거기다 장관 후보자 아들의 호화 유학 논란 관련 발언을 감싼 국민소통수석은 

소통은커녕 불통에다 국민들 분통을 터트리게 만들더이다.  

  "외국에 나가있으니 외제차는 당연하며 포르셰는 3천5백이 채 안 된다," 고 두둔하였더이다.

소통수석이란 자, 청와대가 허구헌 날 부르짖는 적페청국민통합은 빈 구호임을 알리자는 건지

아니면 일반 시민에서 급전직하 추락해버린 서민들 의기소침하게 만들려 짓거리 같았소이다.

설훈이란 작자는 공직자와 장관 후보자들의 부동산 투기, 위장전입 논란과 관련해 이런 망발을 늘어놓더이다.
오십대 후반 연배는 젊은 시절, 부동산 투기나 위장전입도 괜찮다고 여겼던 세대
그게 통상화돼 있는 사회 분위기였다는 말같잖은 헛소리를 지껄이기까지 하더이다.
부동산 투기, 위장전입이 통상적 행위였다면 당시 그걸 못한 국민들만 쪼다 병신 바보되는 거 아니겠소?
모쪼록 전직 대통령들 퇴직 후 가는 길 그 전철습하지 말기를, 역사의 죄인되지 않기만을 바라고 있소이다.
선대가 피로써 지켜낸 터전, 허리끈 졸라가며 든든히 쟁여놓은 곳간. 그 빽 믿고 깨춤 추다가는 크게 헛물 켜오리다.
지금 정신 바짝 차리지 않는다면 그나마 게도 구럭도 다 놓치고 말 것이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한마음이었던 백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