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ll
촌장(kubell)
한국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640065
오늘방문     1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카페로드 아랫마을
04/09/2020 09:30
조회  499   |  추천   12   |  스크랩   0
IP 121.xx.xx.44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 넘어서면 바다를 끼고 청사포 송정 기장 월내...

옛 동해남부선 기찻길 따라가는 추억어린 그 시절 여정은 울산 경주로까지 이어졌다.

지금은 차를 직접 몰거나 사이클링 또는 트래킹 코스로 해변길을 도는 로드 투어가 인기다. 

미포에서 청사포로 이어지는 운치있은 문텐로드에서 송정 바닷가 지나면 이름 낯선 오시리아란 동네가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오랑대 시랑대가 합해져 오사리아라는데 부산 최고급 리조트로 꼽히는 아난티코브 힐튼호텔이 자리한 동부산 관광단지다.

다음엔 해녀촌인 연화리에 이어 등꽃 필무렵 멸치회로 유명한 대변항이 연결되고 드라마 세트장 죽성성당이 선 죽성리가 나오면 기장시내 거쳐 일광해수욕장 그 다음은 이천리 동백리 신평리 온정마을에 이어 칠암 문동 임랑 월내 고리 나사리 간절곶... 

기장에서 월내에 이르는 카페로드 역시 요즘 뜨는 핫프레이스다.

도심 외곽 지역에 첨단 스타일의 창고형 건물부터 제나름 멋을 부린 세련된 건축물들이 해변을 따라 주르름 이어졌다.

노천카페와 지중해나 유럽풍 레스토랑, 대게 전문집과 횟집 등 해물요리 음식점이 줄을 잇는다.

오션뷰의 탁 트인 전망을 살려 대형 통유리에다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로 제각각 분위기있게 꾸몄다. 

원두를 직접 로스팅한 커피와 신선한 베이커리 근사한 브런치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동부산권의 데이트 코스다.

맘맞는 친구와 차 한잔 나누며 쉬어갈만도 하지만 주로 연애질하는 젊은애들이나 우아 떨며 무드 즐기는 아지매들이 주고객층.

메뉴판을 읽자니 혀 말려드는 로제빠네가 만 육천원, 아메리칸 브런치가 만 오천원천원, 에그베네딕트가 만 오천원, 헤이즐럿 커피는 7천원, 자릿값 톡톡히 얹었다.

사회전반에 걸쳐 넘쳐나는 풍요를 누리며 소비, 낭비가 지나친 거 같아 과시적 허영기를 내심 우려했다.

혼자 걱정해봤자 소용도 없는 괜한 기우에 불과했지만 그 모든 게 거품만도 아닌 오늘자 뉴스를 보며 깊이 안도가 됐다.

한국의 군사력이 미국 러시아 중국 인도 일본에 이어 세계 6위, 전력과 전쟁수행능력을 합산해 평가하는 미국 전력평가사이트 조사결과 우리를 불안스럽게 만드는 북한은 25위였다.

군의 확고한 정신무장이 보다 중요한 요소이겠으나, 정은이 여동생 표현대로 첨단전투기 반입을 두고 농약이나 뿌리자고 들여왔겠냐는 독설처럼 든든한 군사력이 확보됐다니 저으기 안심된다.

괄목할만큼 발전된 한국의 오늘과 금수강산을 미래세대에게 고이 잘 물려줄 수 있게 되기만을.... 

카페로드 바로 그 아랫마을 어촌의 납작한 스레이트 지붕들, 온국토가 황혜화됐던 전후 60년대부터 경제성장에 박차를 가한 70년에 우리세대 대부분이 살았던 주거 환경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허름한 집이지만 깔고앉은 땅만은 시세 장난이 아니라고.


































해운대 달맞이고개, 문텐로드, 카페로드, 동해남부선, 사이클링, 트레킹, 오션뷰, 노천카페,오시리아, 아난티 코브, 죽성마을 대변항
이 블로그의 인기글

카페로드 아랫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