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ll
촌장(kubell)
한국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609138
오늘방문     145
오늘댓글     11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입춘 지나자마자 화신
02/06/2020 17:00
조회  407   |  추천   13   |  스크랩   0
IP 121.xx.xx.44


세상에나! 밖에 나가니 매화꽃이 환하게 미소지으며 신춘 소식을 전해주더라구요.

멀리도 아니구요, 바로 집을 나서자마자 지척거리에서 화신 띄우고 있는 봄꽃들.

겨우내 황량하던 빈터에 매화며 봄까치꽃 냉이꽃이 고요히 피어있는 거였어요.

동네 한바퀴를 돌아보니, 입춘 추위하느라 영하로 곤두박질 친 서울과 달리 부산은 봄이 완연해졌더군요. 

엊그제 입춘이 지났지만 그간 두문분출, 한마디로 방콕생활자로 지내느라 아무 것도 몰랐거든요.

말 그대로 한번도 경험해본 적 없는 괴이쩍은 감염병이 돌자 일단 외출부터 자제했지요.

날마다 뉴스를 타고 전해지는 우한폐렴 확산소식에 그만 간이 콩알만해져 바깥세상이 무서워졌지 뭡니까. 

대신 집에서 책 읽거나 밝고 명랑한 내용의 유튜브 골라보면서 동면하는 굴속의 곰처럼 은둔아닌 은둔을 했답니다. 

지구촌이 하나된 이 시대, 진작에 메르스니 사스니 하는 전염병을 호되게 겪은 바 있는 사전 학습효과 덕일까요.

서울 시내 거리풍경을 봐도 마스크 착용은 반반, 한국인들은 별로 겁을 내지 않고 씩씩하게 잘 대처해 나가더라구요.  

평소 주사바늘조차 무서워하는지라 미국에서는 플루 예방접종 한번도 안하고 살았는데 이번엔 조심하는 게 최고다 싶데요.

부산은 아직 안전지대였음에도 발 달린 짐승이 동서남북 어딘들 못가겠어요? 그것도 서울ㅡ부산 세 시간 거리도 안되는걸요.

수시로 서울사는 언니와 친구랑 통화하며 실시간 상황을 묻곤 했는데요, 점점 사태는 나빠만 가더군요.

아예 집밖으로 나가는 일 자체를 삼가하는 정도를 넘어 외식은 물론 음식배달조차 꺼려하더라구요.

불특정다수라는 추상적 의미 이상의 광범위한 전부, 실체가 없으니 무조건 이젠 모든 사람이 다 경계대상인거지요.

인천에서 가구 사러 갔다가 감염자가 다녀갔다는 통보에 몰 전체를 폐쇄해야 된다는 방송이 나와 혼비백산했다는 친구,

어디어디 스타벅스며 영화관이며 음식점 등이 동선에 잡혔대서 방역작업을 하질 않나, 연일 여간 뒤숭숭한 게 아닙니다.

몇달 전에 예약된 거라 어쩔 수 없이 남미여행을 가는 친구는 이렇게 인천공항이 텅 빈 걸 본적이 없다며 찝찝해 하더군요. 

대책없이 무지막지한 공포심과 불안감이 엄습해 와 아무튼 그간 지하철 타고 해운대까지도 외출할 수가 없었어요.

택시인들 어디 맘을 놓겠나요, 호흡기질환이니 사람들 모인 근처로는 얼씬거리는 것도 주저되던걸요. 

아들은 지나치게 우려하지 말라며 의료계 대응내용 뉴스를 링크 걸어 수시로 카톡에 보내줬지만요. 

필요한 물품을 사러 나갈 일이 있었지만 꾹 참았지요. 

참다참다 하는 수없이 전화로 며늘에게 부탁했네요, 제 차로 움직이는 경우이니까요.

서울사는 친구와 통화하며 그 얘길 했더니 인터넷샤핑몰을 이용하면 되잖느냐고 하더군요. 아~그 생각을 못했넹. 

하긴 미국살며 여태껏 아마존에서 사는 모든 걸 딸내미가 알아서 해줬기에 이용방법도 모르긴 했네요.

배우면 활용이야 하겠지만 아직 인터넷뱅킹도 할 줄 모르는 문명지진아에 미개인 여기 있답니다.

각설하고, 인간 사는 세상은 흉흉할지라도 자연은 절기따라 저 혼자 절로절로 꽃피고 새풀잎 밀어내더라구요.

삭풍 불고 혹한 몰아쳐도 결국 긴 겨울 끝에 봄은 오고야 말지요. 


괭이밥

홍매

냉이꽃

비파꽃

백매

봄까치꽃


매화

쇠별꽃

자두꽃

수국 잎눈

동백

개나리

홍매 봉오리

약쑥

개나리

쑥....잎새를 엄지와 검지로 비벼보니 화하게 번지는 쑥내음...고향의 봄향취를 전해드립니다. 

창가에서 지저귀는 봄새소리에 한결 도톰해진 목련 꽃봉오리.

봄의 전령들, 화신, 매화, 봄까치꽃, 냉이꽃, 비파꽃, 방콕생활자, 우한폐렴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입춘 지나자마자 화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