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ll
촌장(kubell)
한국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612104
오늘방문     166
오늘댓글     1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왜 떠먹여주는대로 넙죽 받아먹니?
01/19/2020 16:12
조회  492   |  추천   21   |  스크랩   0
IP 121.xx.xx.44



오후 내내 갈맷길따라 걸었더니 고단해서 초저녁 일찌감치 골아떨어졌다.

새벽에 눈을 뜨고 기지개 켠 다음 스마트폰을 눌러 뉴스부터 검색했다.

들어봐야 매양 그타령이라 이제 시큰둥해진 정치 야그 일별한 뒤 죽 훑어나갔다.

이름난 개그우먼이 어떤 식당에 갔더니 이런저런 음식이 나오더란 방송을 했다고 한다. 

그후 그 집 방문한 네티즌이 11만원짜리 코스요리가 만족스러웠다는 평까지 아침 뉴스로 올랐다. 

이제 피리부는 사람 따라 골빈당원들 코스요리 즐기러 갈테고 이쯤되면 눈치볼 거 없는 간접광고 성공?

그통에 몇전에 있었던 어떤 일 하나가 떠올랐다.

전기세에 TV 수신료 2500원이 함께 부과됐다. 

일금 이천오백원이 문제가 아니다.

TV를 안보는데 왜 수신료는 내라는거야?

한전에 당장 전화를 걸었다.(한국와서 좋은 점 첫째 항목!)

모든 기관이 그러하듯 담당자와 전화가 연결되기까지 한참을 기다린 끝에 통화가 되었다.

보기 싫은 얼굴, 듣기 싫은 뉴스 안 볼 권리는 시민에게 있다. 

공정성과 균형 잃은 편파보도 보아가며 과격파다이 열올리고 스트레스 왕창 받는 어리석은 짓을 왜 할까보냐. 

안그래도 지난번 느닷없는 졸도의 원인은, 서너달을 끈 무슨 정국이라는 그누메 뉴스 때문이라고 자가진단 내린 터였다.

거지발싸개같은 공영방송에 시덥잖은 여타 TV 넋놓고 보며 희희낙낙대지 않는데 무슨 수신료를 내라는거냐, 따졌다.

공공기관마다 전화예절교육을 철저히 시키는지 예전과 달리 전화를 참 상냥하고 친절하게도 받는다.

민원인이 다짜고짜 시빗조로 나와도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러운 억양이다.

이 점은 분명 칭찬해 줄만하다.

답변인 즉, 수신료부과 기준은 집에 텔레비전만 있다면 무조건 수신료를 징수한다는 것.

KBS 수신료는 KBS 시청 유무와는 관계없이 TV 소유 유무가 곧 기준이다.

집에서 텔레비전을 1년에 한 번 볼까말까여도, 케이블방송으로 수신을 해도 무조건 TV 수신료를 내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와서 줄곧 TV 대신 태블릿PC로 신문도 읽고 뉴스도 골라 들을 뿐 아니라 물론 케이블 시설도 없다.

아니 한마디로 딱 잘라 TV 자체가 없노라 했더니 네에~ 처리해드리겠습니다,란 답변이 왔고 잘 해결됐다.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뜨는 아무 도움도 안되는 싸구려 토픽거리들.

어느 명사가 입은 패딩, 어느 연예인이 탐방한 맛집, 어느 정치인이 떠든 소리, 어느 스타가 추천한 여행지와 음식 따위 등등.

그러면 멘탈붕괴된 대중들 숨차게 달려가 그 옷 사입어 품절시키고, 그 식당 미어터져 대박나고, 그 정치인에 댓글 와글거리고, 그 여행지 찾아가서 그 음식을 반드시 사먹어야 직성이 풀린다.

만약 그 대열에 잽싸게 끼어들못하면 시대감각 뒤떨어진 문명지진아에 낙오자로 처질듯한 불안감과 열등의식 같은 게 생겨나 모양다. 

그런다고 자신이 이재용되고 이영자되는 거 분명 아닐테고, 단지 그들 삶 흉내질로 잠시 착각일망정 동류의식 느끼면서 겉멋 부려보면 어벙한 누군가는 근사하단 립서비스로 허기도 채워니까. ㅎ

인물이고 음식이고 연속극 주인공이고 유행가 가수고 어이없이 한곳에 미친듯 몰빵하는 대중 쏠림현상은 타오르는 열화다.

비이성적인 과잉이며 그래서 대부분 거품이고 한때 반짝하는 순간이 지나면 언제그랬더냐듯 싸하게 식는다.

떠먹여주는대로 넙죽 받아먹어대는 이 국민적 쏠림현상, 웃기다못해 기가 차는 병적 편중현상을 보노라면 자기 주관을 갖고나 사는지 한심스럽고 나아가 생각이란 걸 과연 하고나 있는지 의심스럽다. 아니 머리는 매달고 다니는지 궁금할 적 숱하다.



왜 떠먹여주는대로 넙죽넙죽들 받아먹니? TV 시청료, 쏠림현상, 편중현상, 골빈당원, 무뇌충, 멘탈붕괴
이 블로그의 인기글

왜 떠먹여주는대로 넙죽 받아먹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