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ell
촌장(kubell)
한국 블로거

Blog Open 07.15.2012

전체     649764
오늘방문     16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2014 Koreadaily Best Blog

  친구 새글 더보기
  달력
 
파피가 절정
03/27/2017 19:00
조회  1686   |  추천   20   |  스크랩   0
IP 172.xx.xx.124



먼빛의 앤텔롭밸리 파피 보호구역 (Antelope Valley California Poppy Reserve)주변은 들불 번져 화염이 치솟듯 온통 벌겋다.

리져브까지 가는 동안 시선닿는 곳마다 샛노랑 골드필드가 지천으로 깔려 그또한 장관이다. 

인심 후한 비 덕분에 올봄 캘리포니아 어디나 야생화 천국을 이루고 있다.

주말을 맞아 몰려든 워낙 많은 차량들로 인해 인근 도로는 온통 북새통, 차는 거의 기다시피한다.

파피 흐드러진 리져브 근처는 물론 주황 물결 넘실대는 능선마다 이미 인산인해를 이뤘다. 

섬진강 매화축제나 산동마을 산수유축제, 화개 십리 벚꽃과 선운사 동백을 보러 갔을 적에도 이와같이 자연은 몸살을 앓았다. 

우리는, 파피 군락지도 줄어들고 인파로 복잡한 리져브를 그냥 통과해 서쪽 방향으로 내처 달렸다. 

잠시후 북쪽으로 틀어 직진, 170 N에서 다시 오른쪽으로 리져브 언덕 뒷편을 끼고 달리다보니 곳곳의 평지에 만발한 야생화 무리들을 얼마든지 만날 수 있었다. 

굳이 리져브를 한바퀴 돌 필요없이 직접 110 Street탔다면 오히려 더 한유롭고 넉넉하게 고혹적인 파피벌판의 매력을 만끽했을 터. 조심스레 까치발로 즈려밟고 꽃속에 서면 잠시 우리 모두 femme muse 되는 것을.

사통팔방 거칠 게 없는 모하비사막의 대평원에 끝없이 펼쳐진 파피꽃 축제. 한송이 파피는 다소곳 단정한 모습이지만 무리지어 만개한 파피꽃 바람에 나부낄때는 충분히 뇌쇄적이다. 그럼에도 아득히 몽환적인 분위기와 달리 파피꽃 향은 좀 특이했다. 

봄날 한때를 즐기는 사람들은 나비되어 날아다니며 요모조모 풍광을 사진에 담거나 포즈를 취하고 사진 찍느라 여념이 없다.

광대무변한 사막 한가운데 뜻밖에 예비된 이처럼 대단한 꽃구경이라니, 그야말로 난생처음이자 앞으로도 쉽지 않을 대장관을 연출한 자연의 경이에 오래 합장배례를 보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파피가 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