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영웅 - 김대중 성생
01/28/2015 01:31
조회  1479   |  추천   1   |  스크랩   0
IP 104.xx.xx.131


<center>

source Google you tube

[Enter Post Title Here]

 

 

1969 7 19 효창구장 삼선개헌 반대연설 -김대중 후보

지난 6 28일자 조간신문을 보니까 경기도 안성에서 황소 한마리가 미쳐가지고 주인 내외간을 마구찔러서 중상을 입혔습니다. 마을사람들이 황소를 때려 잡으려고 몽등이를 들고 나섰지만 잡지못해서 마침내 지서 순경이 와가지고 칼빈총을 다섯방이나 쏘아서 기어이 때려잡았습니다. 나는 신문을 보고 과연 천도가 무심치 않구나이렇게 생각했습니다.(웃음)



대한미국에서 황소를 상징으로 공화당이 지금 미쳐가지고 국민주권을 때려잡을 삼선개헌 음모를 하니까 미물인 황소까지도 같이 미쳐서 주인한테 달려든 것이다.  이거예요.(폭소,환성, 박수)


오늘 여기 가지고 반공을 하고 국방을 하려면 무엇을 해야하겠느냐?  하는것을 하나 배웠습니다.그것은 야당 강연을 해야돼!  ?  서울시에서는 40만에 달하는 예비군을 오는 22일부터 소집하기로 했다가 신민당이 강연을 한다니까 어제저녁부터 부랴부랴 서둘렀다 말이야! 여러분, 서울시가 아무리 그렇게 예비군을 소집하고 경찰관이 나와서 삐라를 뿌리고 해도 하나님은 우리편이여! 보시요.밤새내리던 비가 강영시간이 되니까 그처버렸어 !  (환성 ,박수)



3선개헌 반대하는 데모가 지난 방학전에 전국에서 퍼졌습니다. 데모를 제일 치열하게 한테가 어디냐?  서울이 아닙니다. 경상도, 정권의 본고장인 경상도에서 제일 데모를 치열하게 했어 그것도 박정희씨가 나온 경상북도라 그말이여!  대구서는 대학교 뿐아니라 모든 고등학교가 총동원됐어!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박정희씨가 대통령그만 두면 대학총장을 것이라는 영남대학교 학생들의 데모구호가 재미있다 이말이여!  무엇이라 했느냐?  미친황소 갈길은 도살장 뿐이다. 그랬다  그말이여!(박수 환성 )



오늘 여기서 450 서울시민과 더불어 박정희 대총령과 한마디 얘기좀 해야겠어! 박정희씨여! 당신은 지금 입으로는 점잖은 소리 무어라고 무어라고 하지만 당신 내심으로는 헌법을 고쳐가지고 71 이후에도 영원히 해먹겠다는 시커먼 뱃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아니오? 나라 민주국가를 완전히   1 독재국가로 이나라 주체를 변혁하는 것이여!  3선독재가 통과 되는 날엔 대한민국 헌법 1 1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하는 조문은 장사지내는 날이다. 이말이요!(옳소 박수)



민주주의의 적은 공산좌익 독재 뿐만 아니라 우익독재도 같은 적이요.(옳소 박수)  ‘히틀러도 도조 히데키도, 박정희 전권의 3선개헌음모에 의한 1 독재도 민주주의 적인데는 다름이 없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한다 이말이여!(옳소 박수)  ----- 나라가 누구 나란데!   나라가 박정희씨 나라요?(옳소)   나라는 대통령이 바뀌어도 헌법은 영원한 것이여!  헌법이 박정희씨 보다 위여!  박정희씨를 위하여 헌법을 바꿀 없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한다 이말이여!(옳소 환성 박수


 아까 유당수께서도 말씀했지만 놀라운 얘기여  --- 이번에 헌법을 고치면 지금 같은 準戰時하에서는 대통령 선거를 안하겠다?  이번에 개헌만 되면 71년에는 선거를 안하겠다는 거여! 다시 말하면 털도 안뽑고 먹겠다는 거여!(폭소)



공화당에 윤치영씨라는 사람이 이런말을 했어, 박정희 대통령은 단군이래의 위인이라 이랬단 말이여! 단군이래 위인이니까 신라의 김유신, 고려의 태조왕건, 이조의 세종대왕, 이순신장군보다 더 위대하다 그 말이여! 그런데 이사람 대통령 갈릴 때마다 똑 같은 소리를 한다 이말이여, 과거 이박사가 45입 개헌때도 개국이래 위인이다 이랬어!  우리가 과거에 결혼식에 가면 축사를 많이 했는데 축사하는 사람마다 똑 같은 소리를 해, 신랑은 대학을 나온 모범청년이고 신부는 가정에서 부덕을 닦은 요조숙녀라고.(폭소


아마 이양반은 대통령에대한 아첨을 무슨 결혼식 축사로 착각한 모양이야.(포소 박수 환성)  이번에 아폴로 11호가 달나라에 가는데 제발 안됐지만 이런 양반들을 실어다가 거기다 두었으면 대한민국이 좀 편할 텐데(폭소, 박수)   내 박정희씨가 단군이래 위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어 그런나 한가지 분명한 것은 만일 박정희씨가 3선개헌을 추진했다가는 박정희씨가 단군이래 폭군이된다는 것만은 분명하다는 말을 여러분들에게 분명히 말하고 싶소.(옳소, 환성, 박수


 왜 남은 정치생활가지고 평생에 국회의원 한번 못된사람이 수두룩한데 밤중에 한강건너와 가지고 남의 정권을 빼앗아 가지고 10년 해먹었으면 됐지,  --- 다시 자기가만든 헌법을 고쳐가지고 또 해먹겠다는 것이여!(폭소 박수)  지난번 국회에서 김영삼의원이 박정희씨가 독재자다이랬단 말이여! 공화당 사람들이 노발대발 했어! 그야 아무리 못생긴 사람이라도 대놓고 너 이자식 못 생긴 놈이라고 하면 화 안내는 사람이 없겠지요. 박정희씨가 독재자가 아니냐?  


단적인 증거가 있어! 명색이 민주국가에서 명색이 언론자유가 있다는 나라에서 국회의원이 국민의 대표가 국민의 머슴인 대통령에 대해서 독재자라 했다 해서 그 말이 신문에 한 자도 못나간 그 사실이 이나라가 독재가 지배한 나라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느냐 이말이여, 여러분!!!(옳소, 박수 환성)



여보시요 세계에서 민주주의한다 해가지구서 영구집권하는 민주주의가 어디있소?(박수)  무슨 속담에 공자 맹자 10년 배워도 좀좀이란 문장 처음듣고 무당생활 평생해도 목탁이란 귀신 처음들어 본다고 그러지만 내들어봐도 이런 민주주의가 있다는 소리 처음들어봤어, 오늘날 이나라 현실이 어떻습니까? 언론의 자유는  완전히 말살되었어, 신문은 신문기자나 편집인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중앙정보부가 넣어라 빼라 높이 올려라, 아래로 내려라 다 결정한다 그말이여 지금 오늘날 신문같이 불쌍한 사람들이 없어 국회는 어떻고? 나라의 주인인 국민들이 자기마음대로 선거할 권리가 있읍니까? 지난 6-8 선거가 온통부정선거여! 나도 목포에서 박정희씨에게 좀단단히 당해보았어!(폭소)



이 양반이 직접와서 목포에서 연설을 하고 전국무위원들을 데리고 와서 회의까지 하고 대한민국정부가 서울서 목포로 이사왔어.(폿소 박수)  선거가 끝나고 올라와보니까 웬걸 국회는 온총 가짜투성이여! 진짜는 3분의 1도 안되고 3분의 2는 국민들이 뽑은게 아니라 중앙정보부나 경찰이나 면장반장들이 뽑은 사람이다 그말이요! 이래가지고 이 사람들이 국회에서 우리가 아무리 옳은소리를 해도 듣지않해! 그저 황소같이 고개만 숙이고 전부가 하라는데로만 한다 이말이여!(폭소)


하도 분통이 터져서 야 이자식들아하고 달려들어 보았지만 웬걸 공화당사람들은 군대갔다온 사람들이 많아서 유도가 3, 당수가 5단이었다 이말이요!(폭소해볼 수가 없어(폭소)  이 다음에 국민들이 국회의원을 뽑을 때 제발 당수잘하고 유도잘하는 사람 빼 주었으면 좋겠어(폭소)  


사법부는 어떻소 사법부는 독립을 지금 완전히 유린되었어! 동백림사건, 그 판결일부가 비위에 안맞는다해서 대법원을 빨갱이 소굴로 몰았어! 대법원판사들을 김일성의 앞잡이로 몰았어! 그 판사가 그만두고 나갔어!


학원은 지금 짓밟힐대로 짓밟히고, 학원은 이제 더 이상 진리의 탐구 장소도 아니요 대학의 자치도 없는 것이요. 학생들이 나라의 일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다가는 최루탄과 곤봉에 의해서 대가리가 터지고 갈비뼈가 부러지고 대학은 자유의 낙원이 아니라 창살없는 감옥이요, 대학교수와 학생들은 번호표없는 죄수라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아야 한다 그말이여!(옳소 환성 박수)



이 나라의 國是인 민주주의는 지금 빈사상태에 들어갔어, 주채는 이미 변혁중에있는 것이여! 여러분  이 더러운 민주주의에 대한 원수 이 용서못할 조국에 대한 반역자를 나는 분노와 하염없이 흥분된 심정을 금할 수 없으면서 내가 호소하는 것은 하나님이시여 이런자들에게 벌을 주소서, 국민들이여 궐기해서 이런자들에게 철추를 내려라는 말을 나는 호소하고 싶습니다.(옳소 박수)



여러분 저기계신 백범김구선생과 3열사의 무덤앞에서 여러분앞에 맹세합니다. 나는 피로서 여러분앞에 맹세해! 나는 이 조국을 멸망과 국민을 불행의 진구렁 속으로 끌고간 박정희씨의 3선개헌에 대해서는 이 사람의 정치적 생명뿐 아니라  육체적 생명까지 바쳐서라도 의정단상에서 내 목숨을 걸고 싸울것을 여러분앞에 맹세합니다.(옳소,환성 박수)


우리는 우리신민당 국회의원들은 우리의 집주소를 서대문 현저동 101 번지로 옮긴지 오래여.(폭소)  감옥에 갈 각오를 하고있다 이말이여! 天命대로 우리의 목숨을 마치지 못하더라도 우리가 그것을 두려워할 사람들이 아니여! 내가 여러분한테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우리 신민당은 유진호 당수를 중심으로 결속해서 우리들의 눈동자가 새까만 한 국민여러분들의 자유와 조국에대한 신념을 포기하지 않는한 우리는 결단코 박정희씨의 망국적인 3선개헌을 저지하고야 말것이라는 것을 여러분앞에 분명히 말씀한다 그말이요


마지막으로 이 사람은 온갖정성과 온갖결심으로서 박정희씨에게 마지막 충고하고 호소합니다. 박정희씨여! 당신에게 이 나라가 민주주의에 대한 일편의 양심이 있다면 당신에게 국민과 역사를 두려워할 自覺이 있다면 당신에게 4-19 6-25때 죽은 우리영령들의 죽음값에 대한 책임이 있다면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3선개헌만은 하지 말아야 한다.(옳소 환성 박수)


만일 당신이 기여히 3선개헌을 했다가는 이 조국과 국민들에 대해서 말할 수 없는 재앙을 가져올 뿐 아니라, 박정희씨 당신은 내가 몇원 몇일날 그렇게 된다고 말은 못하지만 당신이 제2의 이승만씨가 되고 제2의 아유부칸이 되고 공화당이 22의 자유당이 된다는 것만은, 해가 내일 아침 동쪽에서 뜨는 것 보다 더 명백하다는 것을 나는 경고해 마지않는 바입니다.(옳소 환성 박수)


국민들이여! 國體의 변혁을 꿈꾸는 3선개헌을 분쇄합시다.국민여러분이여 민주주의를 이 땅에 꽃피워 가지고 우리의 후손들에게 영광된 조국을 넘깁시다. 여러분, 다 같이궐기해서 3선개헌 반대투쟁에 한사람 한사람이 결사의 용사가 될것을 호소하면서 저의 말씀을 줄이겠읍니다. 감사합니다.(박수)

1969 7.19 효창구장 슬픈영웅의 마지막호소

 

 

 


이 블로그의 인기글
ksugmac
ksugmac(Ksugmac)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11.2009

전체     722996
오늘방문     14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달력
 

슬픈영웅 - 김대중 성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