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과 빅뱅
06/24/2019 00:16
조회  238   |  추천   1   |  스크랩   0
IP 104.xx.xx.81


source Google you tube

환생과 빅뱅

一卽多 多卽

하나가 전체이고   전체가 하나이다

                                             고려대장경 화엄경

나는 11 사미계를 받았고  22 부터 佛法을 가르치고 있읍니다.야칭스는 26년전에 세워졌습니다. 때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이번생과 다음생에 이로운 불법을 수행하기위해서 이곳에 모였습니다.

너머는(건너)  비구니 스승들이 살고 있습니다.우리 비구스님들은 수가 없습니다.이강이 거주지를 나눠놓고 있습니다.새벽 4시반에 일어나서 스승님께서 가르쳐주신 내용을 수행합니다.7시에 수행이 끝나면 아침을 먹습니다. 그리고 스승님의 법문을 듣습니다. 사원에 들어오면 스승님을 모시고 이렇게 죽는 까지 수행해야합니다.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우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어디로 가고있는가 스님들이 경전을 챙겨들고 산으로 갑니다. 산에도착하면 법문을 듣고 수행을 합니다.


티베트 불교의 근본은 자비와 연민 입니다.모든것은 여기에서 시작됩니다.慈悲心이란 다른사람을 해치는 마음을 버리고 다른사람의 이익을 위해서  착한 마음을 갖는 것입니다.이번수행을 잘하면 고통받고있는 모든 중생에게 慈悲의 마음을 갖게 것입니다.慈悲心은 어떻게 길러야 까요.나의 어머니를 생각하는 마음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어머니가 필요합니다.

어머니는 우리에게 사람의 몸을 주었습니다.우리는 태어나서 어머니의 보살핌이 없으면 수없습니다.

수행은 어떻한 대상을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대상에 익숙해 지는 것입니다.

慈悲心을 修行한다는 것도 그렇습니다.매일 그렇게 수행하게되면 아주깊은 慈悲心이 생기게 것입니다.

어머님의 은혜를 갚아야 한다는 강한 마음이 생깁니다.前生에 있다면 前生은 번이 아니라 여러 반복 되었을 것입니다.그렇게 우리는 태어나고 죽기를 반복하고다시 태어날 때마다 새로운 어머니가 있었습니다.수많은 인연을 통해 모든 중생들이 前生에 나의 父母였습니다.그래서 모든중생들이 나의 父母처럼 무한한 恩惠를 베풀어 주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스승님께서 오늘 강의하신 내용을 복습해야합니다.

내일 스승님의 질문에 모두 대답할 있어야 합니다.스승님께서는 모든 중생이 우리의 父母였다고 하셨습니다.각자는 수행할 이말을 진실하게 믿어야 합니다.

살아있는 모든 것이 나의 어머니라고 생각해야한다

                                             고려대장경 팔천송 반야바라밀다

야칭스에서는 먹을것과 마실것을 한달에 한번씩 나눠줍니다.사원에서 나눠주는 음식을 먹는 스님도 있고

집에서 가져오거나 사람들이 음식을 먹는 분도 계십니다.유목민들이 버터, 치즈, 참파를 가져다 줍니다.이것 외에 다른 것은 먹지 않습니다.어떤이가 뿌린종자가 보리가 되고 다른이가 그것을 참파가 되도록 볶아줍니다.그리고 마지막에 제가 그것을 먹습니다.만약 어떤이가 씨를 뿌리지 않거나 보리를 볶지 않았다면저는 참파를 먹을 없을 것입니다.이는 사람이라면 서로 도와야한다는 것입니다.

유목민들은 암소에서 얻는 우유, 버터, 치즈에 의지해서 생활합니다.유목민들은 이렇게 家畜에 의존해 생활합니다.그래서 암소를 자신의 어머니처럼 생각합니다.그리고 숫소를 자기의 아버지 처럼 생각합니다.

이렇게 家畜을 지신의 부모로 여깁니다.우리가 세속생활을 하든 수행을하든 혼자서는 수없습니다.

스승이나 누군가에 의지해야만  있기 때문에우리는 모두 상호의존 관계에 있습니다.


鳥葬터는 죽은이가 편히 잠들수 있도록 스님들이 기도하는 곳입니다.이곳에서 스님이 시체를 잘라 독수리에게 줍니다.독수리에 보시를 있어 죽은이에게 이익이되고 독수리에게도 좋은 일입니다.


살아있는 모든 것이 바로 자신이라고또는 나의 어머니이고 아버지이고 아들이고 딸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고려대장경 팔천승 반야바라밀다


처음불교에 귀의하면50만번의 예비수행을 해야합니다.지금 앞에서 절을하는 스님들은 최근에 오신 분들입니다.다른스님들은 이미 10만번 절을 올렸습니다. 다음에는 만다라 공양을 10만번 바칩니다.

그리고 무수한 중생들이 예전에 자신의 어머니였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따라서 지비경을 역시 10만번 읽어야 합니다.이것을 다해야 스승의 법문을 들을 있습니다.

그전에는 허락되지 않습니다.이것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야칭스 2010 겨울살아있는 모든 것이 나의 어머니라는 것을 익힌 승려들은그들이 나와같다는 평등심 수행을 한다사람은 물론이고 개미와 같이 생명과 지혜를 가진 모든 중생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할까요

예를들어 우리는 병이없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해를 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그리고 평안하고 행복하고 먹을 것과 입을 것이 풍족하기를 희망합니다.사람은 누구나 행복과 평안을 바랄 것입니다.다른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내가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보면 다른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있을 것입니다.

어떤 중생도 고통받는 것을 바라지않고 누구든지 행복하기를 희망합니다.안락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티베트 불교에서 경전을 깃발위에 새겨 사람에 날리는 것은이미 사라진 착한 마음이 되살아나고

모든 중생이 큰일을 이룰 수있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사랑스럽지 않고 마음에들지않는 일은참으로 남에게도 사랑스럽지않고마음에 들지않는 것이다.”

                                             고려대장경 잡아함경


살아있는 모든 것이 나의 어머니이며 그들이 나와 같다는평등심을 익힌 승려들은 통렌이라는 慈悲修行을 한다 통렌은 남의 고통과 나의 행복을 바꾸는 호흡명상이다. 수행은 이번 生의 어머니로부터 시작한다.불법이라는 것은 티베트어로 바꾼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통렌은 나의 안락을  안개에 실어 어머니에게 보내고 어머니의 죄악을 검은 안개에 실어 가져오는 것입니다.어머니의 모든 과로움이 어머니의 가슴에서 빠져나와 검은 구름이 됩니다.나는 기꺼이 검은 덩어리를 들이 마십니다. 검은 덩어리는 내안에 들어와서나의 이기심을 녹여버립니다.


그것은 내가 아끼는 것을 내어주고남의 고통과 나의 이익을 맞바꾸는 것입니다.


평등심이 익숙해지면너와나의 자리를 바꾸는 수행을 해야 합니다.

어렇게 자리를바꾸는 수행을 어머니로부터 시작합니다.

그것이 익숙해지면 가족, 친척으로 넓혀갑니다.


불법이라는 것은 티베트어로 바꾸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나쁜마음을 좋은마음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자기의 행복, 남의 고통을 참되게 바꾸지 않는다면

成佛할 수없고 輪廻의 세계에서도 안락이 없네

                                             티베트 경전 압보리행


야칭스에 있는 모든 동료들의 고통을 들어마시고내안에 있는 행복을 그들에게 보냅니다.

언젠가는 나의 형제였고 어머니였지만지금은 이름과 얼굴을 모르는지상의 모든사람들의 고통을 들이마시고나의 행복을 그들에게 보냅니다.

 

우리는 과학에서 우주의 원리를 지배하는기본적인 법칙이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다른나라, 다른행성 다른 항성에서도 같고 137억년동안 같았습니다.

모든사람들은 근본적으로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우리모두는 태어나서 살다 죽습니다.

상상하기 어렵겠지만 고대에살던 사람들은근본적으로 우리와 같은 식으로 살았습니다.

그들에게도 아이, 아버지, 어머니가 있었습니다.아이가 넘어져서 울고 있으면 어머니가 달래줬습니다.


우리는 겸손해야 합니다.우주의 일반물질 4% 대히서만 알고 있습니다.

그외 25~30% 암흑물질이며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름니다.

천문학자와 우주론자에 따르면  나머지 75% 암흑에너지이며 역시 우리는 전혀 모릅니다.


미래에 관해 말하자면 우주는 팽창하고 있습니다.천문학자들은 팽창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계속된다면 우주는 영원히 팽창할 것입니다.우주가 이렇게 빨리 팽창하도록 하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는 모릅니다.이를 암흑에넞디라 부르지만 그것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모릅니다.


  “수행승 들이여

참으로 세월이 지난 어느때 이세상은 수축한다

참으로 세월이 지난 어느 이세상은 다시 팽창한다

                                             고려대장경, 장아합경


중생은 누구나 끝없이 윤화하며 배회합니다.

이곳에 태어나기전, 우리는 , , 곤충, 악귀, 신으로

환생하여 여섯가지 윤회의 세상을 배회했습니다.

다음생에 평안하고 고통에서 벗어나려면착한 일을하고 나쁜일을 하고자하는 마음을 버려야 합니다.

누구도 언제 죽을지 예측할 없습니다.누구도 당신이 늙을 까지 살것이라고 장담할 없습니다.

敵이든 친척이든 모두 죄가 없습니다.이생의 부모님이 다음생애는 적으로 환생할 있습니다.

또는 이생의 적이 다음생에는 자식이나 부머ㅗ로 환생할 있습니다.적이든 친척이든 중생은 누구나 죄가 없습니다.


내게있는 모든 빛나는 것들을 아낌없이 보냅니다.그럴수록 나를 괴롭히는 이들의 고통은 점차사라지고

나는 행복해 집니다.

 

 

 야칭스의 

남을 원망하고 미워하는 나쁜생각이 있으면慈悲心을 수행할  없습니다.

그래서 적과 친구를 구분하지 말아야 합니다.적과 친구 모두 전생에 우리의 어머니였습니다.

모두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었습니다.언젠가는 나의 형제였고 어머니였지만지금은 나의적이 되어 나를 괴롭히는모든이들의 고통을 들이마시고나의 행복을 그들에게 보냅니다.그들의 모든 괴로움이 그들의 가슴에서 빠져나와 검은 먹구름이 됩니다. 먹구름은 여기 야칭스까지 빠른 속도로 흘러들어옵니다.

나는 기꺼이  검은 덩어리를 들이마십니다. 검은 덩어리는 내안으로 들어와서 나의 이기심을 녹여버립니다.내게있는 모든 빛나는 것들을 아낌없이 보냅니다.

그럴수록 나를 괴롭히는 이들의 고통은 점차사라지고 나는 더 행복해 집니다.

 



"`禪선의 나침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ksugmac
ksugmac(Ksugmac)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11.2009

전체     640363
오늘방문     40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달력
 

환생과 빅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