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100805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짧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
12/18/2015 19:52
조회  810   |  추천   0   |  스크랩   0
IP 99.xx.xx.201

이번학기가 시작한지가 얼마되지 않은듯 한데 벌써 3주간의 겨울방학이 시작됩니다. 연말과 연초와 맞물려서 어수선한 가운데 맞이한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학부모님들마다의 각기 다른 방법들이 존재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방법들은 학부모님들의 방법이지 아이들의 방법은 아니었다는 것을 시간이 조금 흐른후에 알게되었습니다.

공부는 아이들이 하는 것이지 부모님들이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여 공부는 쉬게접근해야하고 아이들이 어떠한 과목을 대하든 자신감이 있어야 함은 분명한 사실일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아이들에게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라 생각듭니다. 쉽게 이야기하는 이야기중에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라고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들을합니다. 옳은 말입니다. 그런데 무엇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어야 할까요.. 그냥 자신감을 가지라고 하면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을수 있을까요..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아이들이 공부를 재미있어하고 즐거워할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여 이번 겨울방학기간동안에 우리의 아이들이 특정 교과목을 좋아하고 즐거워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영어와 수학과목에 대해서요.. 학년에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나름 말하고자 합니다.

영어는 저학년일수록 책을 읽는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얇은 책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그 책속에서 무언가를 찾아내고 추론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아이들의 손에 책이 들려있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책에대한 거부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중학교 7학년이상의 아이들은 SAT를 대비해서 영어단어를 습득하기 시작해야합니다. 이때에는 암기위주로 하기보다는 읽기위주로 시키시는 것이 영어에대한 거부감을 최소화시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학은 선행학습보다는 지나온것을 복습하고 반복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사이에 수학에대한 거부감이 사라지고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우리의 아이들이 공부라는 굴레속에서 너무 힘들이지 않고 살아가기 부모님들이 바라지만 현실은 아직 그렇게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짧은 3주간의 겨울방학동안 자기 스스로의 자신감을 찾아갈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도와주시면 어떨까요???



한미청소년협회

이 블로그의 인기글

짧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