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74039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SAT 영어공부는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12/09/2014 19:50
조회  1672   |  추천   0   |  스크랩   0
IP 99.xx.xx.201

이제 며칠후면 3주간의 짧은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다시말해서 이미 한학기가 지나가버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얼하는지 잠깐 잠깐 아이들을 보았는데. 벌써 한학기가 지나갔다.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어른들은 어른들대로 참으로 정신없이 흐르는 것이 시간인가보다.  

오늘은 현재 10학년에 재학중이거나 그 이하의 학년에 있는 아이들이 준비해야할 영어공부의 기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현재의 10학년부터는 지금과는 전혀 다른 SAT로 시험을 치른다고 난리다. 그런데 이러한 시험의 방법은 이미 10년전에 있었고, 단지 틀린부분에 대한 감점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의 ACT와 같이 말이다. 이렇게 되면 그래도 좀 열심히 했던 아이들에게는 상대적으로 불리하게 작용하게 되어서 열심히 공부한 이민자의 자녀들이 상대적으로 불리해지는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다. 매일 영어로 이야기하는 원주민과의 전쟁이 시작된것이다.

그렇다면 영어는 어떻게 공부를 하여야할까?... 많은 부모들의 걱정이고 고민이다. 수학이야 나름대로 공부하고 단시간이라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일정점수에 도달할 수 있지만 영어는 아니다. 특히나 새롭게 변하는 SAT에서는 더더욱 그러하리라 보인다.

이번 겨울방학부터 우리아이 영어공부에 쉽게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SAT의 영어공부는 뭐니뭐니해도 단어공부를 소홀히할수는 없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단어카드를 일정수만큼씩 읽는 것이다. 절대로 암기하는 방식이 아니라 읽는것이다. 즉 READING....이다. 이상하고 의아하게 생각할수도 있으나 영어단어공부는 한번에 마무리하는 것이 아니고 시험보기 전날까지 지속적으로 하여야하고 이러한 단어들은 후에 에세이에도 응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서는 단순한 암기가 아니라 지속적인 Reading을 통한 자기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일일수 있으나 이번 겨울방학에 한번 시작해보자. 더이상 영어성적으로 인해서 자녀들과 싸우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하자.


영어단어공부는 암기가 아니라 READING임을 명심하자.


이 블로그의 인기글

SAT 영어공부는 이렇게...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