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103509
오늘방문     3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봉사활동은 중학교때부터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08/20/2012 11:59
조회  1420   |  추천   1   |  스크랩   0
IP 173.xx.xx.250
치열해져가는 입시에서 나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전문적인 분야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봉사활동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고자 합니다.

그럼, 언제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하여야 하는지 묻는 학부모님들이 있습니다. 그에 정확한 답은 없습니다. 자신의 자녀가 주어진 환경속에서 가장 적합한 시간에 시작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에도 언급한것처럼 봉사활동이 대학을 입학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나를 보여주고, 나의 열정과 관심을 보여주는 항목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바라보는 사람의 관점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우리아이들의 봉사활동이 중요할수도, 아닐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나름대로, 가능하다면 중학생때부터 가장 쉬운것부터 찾아서 봉사활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고등학교 3, 4년의 봉사활동 기록도 대단히 우수하나, 자신의 열정과 봉사의 참의미를 느끼고, 되새길 수 있는 것은 좀더 일찍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봉사활동도 하면서 자신의 진로나 적성과 일치는 것을 찾아서 한다면 더 좋겠죠... 그런데 그러한 봉사활동을 찾는다는것이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적극적인 자세로 찾는다면... 이룰수 있을리라 생각합니다.

항상 강조하는 것처럼 대학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성적과 SAT, ACT 점수라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한미청소년협회
http://korusya.korean.net
korusyouth@yahoo.com
이 블로그의 인기글

봉사활동은 중학교때부터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