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103692
오늘방문     2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봉사활동 봉사시간은 직접 입력을 하시길 권합니다.
06/29/2012 07:02
조회  693   |  추천   0   |  스크랩   0
IP 173.xx.xx.250
이제는 많은 분들이 대통령봉사상에 대해서 어는 정도는 알았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혹시 지금도 잘 모르시겠다면, 이곳에 쓰여진 글들을 참조하시면 조금은 도움이 되라리 생각합니다.

우리아이들에게 이러한 상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되면서 대통령봉사상을 수상하는 아이들이 늘어난다는 소식을 들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그간 열심히 이 지역사회를 위해서 봉사한 것에 대한 보상이기 때문이며, 이 사회를 살아가는 문화를 하나쯤 익혔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봉사활동은 우리아이들이 대학을 가기위한 하나의 조건은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다시말해 대학에 입학하면 그동안 해오던 봉사활동을 마무리하고 오로지 자신의 전공만을 공부하면 된다라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죠. 사실 더 이 지역사회와 친밀해져야하고 더 큰 시야를 가지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는 것이 이 사회의 일원이 되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대통령봉사상을 받고 안받고를 떠나서 우리 아이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면 반드시 그에 관련한 정보를 입력하시길 권합니다. 조금은 힘들고 부담이 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미국인들은 제 3자에 의해서 인정된 정보에 대해서는 신뢰를 합니다. 물론 당사자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믿는것 역시 사실이고요... 지금은 우리의 아이들이 우리의 눈에 보이는 곳에서 봉사활동을 하지만 대학에 들어가고 대학원에 가고, 이 사회에 나와서 살아가면서 봉사활동을 할 때는 지금의 단체나 기관이 그러한 모든 기록을 대신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와 관련한 기관에 기록을 남기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여러번 알려주것과 같이 https://www.presidentialserviceawards.gov 에 가셔서 반드시 아이들의 봉사활동 시간을 입력하시길 권합니다. 어느 단체나 기관에 속해있는것에 상관없이 말입니다. 우리 아이가 기관이나 단체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면 한번쯤 봉사활동 시간이 입력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봉사활동시간은 중요하지 않다. 내 아이가 지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곳 미국은 정보의 나라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정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자신이 필요로 할 때 제대로 쓰여질 수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나를 보여줄 수 있는 것 하나쯤은 자신이 관리하는 습관을 가졌음 합니다.



한미청소년협회
http://korusya.korean.net
이 블로그의 인기글

봉사활동 봉사시간은 직접 입력을 하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