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103512
오늘방문     3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대학원을 목표로 공부합니까 그렇다면 꼭 Volunteer를 ..
06/24/2012 18:20
조회  639   |  추천   0   |  스크랩   0
IP 173.xx.xx.250
  많은 사람들이 미국생활을 하면서 매일 듣고, 보고, 느끼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봉사활동일 것입니다. 사실 미국이라는 나라는 봉사활동과 기부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이루어지는 나라라고 생각해도 크게 틀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나 역시 청소년시기, 특히 중고등학생시간의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말합니다. 이 시기에 우리 아이들의 자아가 완성되고 가치관이 정립이 되는 시기이기에 더욱더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시간에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의 사회를 돌아볼 줄 아는 아이가 이 사회을 위해서 자신의 시간과 열정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아이들 중에 서비스업에 종사할 직종을 찾는 아이라면 봉사활동의 중요성은 말로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학입학시 뿐만아니라 대학원입학시에도 봉사활동의 기록은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자신의 전공공부가 제일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현재의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면서까지 봉사활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그건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우리 아이가 법대, 의대, 치대, 약대, 그리고 사회보장과 관련한 서비스업의 직종을 목표로 대학원을 진학할 경우,, 자신의 사회에 봉사활동을 한 기록은 그 아이의 성실성과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아이로 부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이런 대학원을 목표로 공부하는 아이라면 최소한 7년이상의 봉사활동 기록을 유지하기를 강력히 권합니다. 고등학교 3년이상와 대학원 4년의 봉사활동 기록을 유지한다는 것이 쉽게 보일수 있으나 이는 엄청난 자신과의 싸움이며 시간과의 싸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이정도의 봉사활동 기록을 보유한 학생이라면 어떤 대학원을 지원한다 할지라도 자신이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어느 정도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듭 말하지만 자신의 학과공부는 기본입니다. 그 기본을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물론 이렇게 봉사활동을 하지 않았다고해서 대학원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봉사해야 할 지역사회를 충분히 아는 학생과 그렇지 못한 학생과의 분별력을 말 할 뿐입니다. 그냥 대학을 위해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삶의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우리의 아이들이 배우고 그렇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어렵습니다. 지속적인 봉사활동이라는 것이 자신의 학업을 병행하면서 몇 년을 지속적으로 한다는 것이...
  
  

 한미청소년협회
 http://korusya.korean.net
이 블로그의 인기글

대학원을 목표로 공부합니까 그렇다면 꼭 Volunteer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