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103479
오늘방문     7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봉사활동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할지?
03/23/2012 10:05
조회  601   |  추천   1   |  스크랩   0
IP 71.xx.xx.116
  이것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의를 내리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람들마다, 그리고 처해진 환경에 따라, 또는 입학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학정책에 따라, 혹은 해당 입학사정관의 가치관이나 사상, 기타 여러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 수 있는 한가지는 500개이상의 대학에서 사용하는 공통원서에서 요구하고 있는 것처럼 무엇이든지 얼마나 오랜시간동안 지속하였는가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봉사활동이든, 아님 자신의 예체능을 보여줄 수 있는 재능이든지... 그렇지만 다시한번 부모님들이 간과해서는 안되는 더욱 중요한 사실은. 바로 이것입니다. 절대로 취미로 보여질 수 있는 상태로 놓으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오랜시간 피아노를 치고, 테니스를 치고, 그림을 그리고,,, 그러나 제 3자가 보았을 때, 객관화되지 않고 그저 오랜시간 취미로 해온 것들은 대학입학 진학시 아무런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봉사활동 역시 그렇습니다. 누구는 말합니다. 100시간이상만 하면된다고, 그렇지만 대학에 진학한 아이들을 조금 깊게 들어가 보면 봉사활동 기록이 전무한데도 아이비에 들어갑니다. 꼭 이것을 하여야 한다라는 것은 없는것 같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단지 경쟁이 치열해지고 어려워지기 때문에 무언가 내 아이가 보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무언가 준비를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11학년의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봉사활동에 수상경력이 필요할 경우 서두르시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신청하고 수상하는 시간이 다소 걸리기 때문입니다. 

  많은 아이들이 자신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갔으면 합니다.


 KOREAN AMERICAN YOUTH ASSOCIATION

  korusyouth@yahoo.com

  http://blog.koreadaily.com/korusyouth

 

  Manager Sham Lee

  818-305-1101 / 818-363-2374

이 블로그의 인기글

봉사활동기간은 어느정도가 적당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