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100805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오마바케어 가입도하고 기부도 하고...
12/24/2014 15:37
조회  968   |  추천   0   |  스크랩   0
IP 99.xx.xx.201

오바마케어의 공식 가입기간이 시작된지 벌써 1달이 지나가도 있습니다. 많은 가입자들이 12월 22일 이전에 가입을 했을 것이다. 2015년 1월 1일부터 의료보험혜택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오늘은 오바마케어에 가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떤 사람은 이러한 방법이 다소 의아하고 이상하고 또 과연 그것이 그렇게 될까하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저의 바램을 이렇게 되길 희망해봅니다.


오바마케어의 가입 및 재가입의 좋은 방법은 온라인가입이 아닙니다. 바로 커버드캘리포니아에서 인가된 공식 에이전트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가입자가 해야될 여러가지의 행정적인 서류나 기타 가입자의 궁금한 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에이전트를 통해서 오바마케어에 가입을 한다고 해도 가입자의 보험혜택이나 보험료, 기타 다른 보험해택이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러한 모든 비용은 무료입니다. 어떤 에이전트도 오바마케어의 가입 및 재가입과 관련해서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모두 무료입니다. 이유는 에이전트들은 이렇게 가입자들을 도와주는 댓가로 보험회사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게됩니다. 에이전트를 만나고 전화하는것에 대해서 어려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한미청소년협회에서는 이러한 오바마케어의 가입과 관련하여서 발생하는 일정부분의 수수료를 재정상황이 열약한 한인단체를 돕는데 사용하고자 합니다. 정확하게 얼마가 나오는 지는 알수없으나 온라인으로 가입할 경우 발생하지 않는것을 저의 단체를 통해 가입하시면, 그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의 일정부분을 가입자가 지정한 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을 택하고자 합니다. 물론 이렇게하는 것이 혹여 차후년도의 보험료가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나 오바마케어의 가입자가 1천만명임을 감안했을 경우 저희 한미청소년협회를 통해 가입하는 가입자의 수를 감안해본다면 그러한 영향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이렇게 가입했을 경우도 가입자의 보험혜택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처음시도하는 것이라서 어떠한 행정적인 어려움이 있을지 아직은 모릅니다. 그러나 모두 온라인으로 가입을 한다고해도 보험회사는 매년 일정%의 보험료를 올릴것이고 정부는 정부의 지출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보험료의 인상은 자연스러운 것일 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는 연초에 에이전트의 수수료로 일정액을 비용처리했을 것이고 이 비용중  남는 비용은 자기들이 알아서 또 비용으로 처리할 것입니다. 이때 남은 비용은 잡수익으로 처리하는 회사는 없을 것입니다. 결국 보험회사가 연초에 책정한 에이전트의 수수료를 되찾을수만 있다면 재정적으로 힘들어하는 많은 한인단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협회가 진행하고자 하는 이번 "오바마케어 가입과 기부"의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저희 협회로 문의바랍니다.



한미청소년협회

3921 Wilshire Blvd. #506
LA CA 90010

Sham Lee
EA(공인세무사) Lic# 111119
Insurance Agent Lic# 0I79846
213-605-3653 / 818-305-1101
with Fax 213-368-1191
gnsincare@yahoo.com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오마바케어 가입도하고 기부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