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100842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오바마케어와 세금보고의 관계..
12/08/2014 17:45
조회  1231   |  추천   0   |  스크랩   0
IP 99.xx.xx.201

현재 진행중인 오바마케어 가입과 관련한 인컴은 2015년도의 예상수입이다. 많은 사람들은 현재의 수입이나 작년도의 세금보고를 기준으로 가입하고자 하나 이는 잘못된 것이다. 그러나 가입자의 수입이 10%이상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이에대한 적절한 설명을 해주어야 한다.


2014년, 올해 한해에 오바마케어 보험 가입자의 자격박탈은 약 20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는 적절한 신분증명 및 소득증명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데서 비롯된것으로 이러한 것은 이번의 재가입으로 자신의 적절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바마케어는 10가지의 가장 기본적인 의료혜택을 보장해야하며, 각 보험사마다 약간의 혜택이 다르기는하나 종류는 4가지로 구분된다. 플래티늄, 골드, 실버 그리고 브론즈이다.


오바마케어는 전국민의료보험을 전제로 시행되는것으로 메디케어, 메디컬, 개인건강보험 및 기타 유사한 건강보험을 가지지 않은 국민은 무조건 가입해야 한다. 오바마케어의 가입조건은 간단하다. 소득신고를 하고 미국에 합법적 거주자는 반드시 건강보험을 가져야하며, 그렇지못하다면 오바마케어를 구입하여야 한다. 만약 이렇게하지 않을경우 벌금이 부과되며, 이러한 벌금은 세금보고시에 반영된다. IRS는 이를 위해 새로운 양식 IRS Form 1095를 만들었고, 세금보고시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오바마케어 가입시 소득이 적는사람들에게 주어지는 택스 크레딧은 각 가정의 수입에 따라 다르며, 이에 대한 정산은 매년 세금보고시에 하게된다. 이때 사용되어지는 양식이 이 1095이다.


 CA의 경우 오바마케어는 커버드CA를 통해서 가입하여야하며, 연방빈곤선 138%까지는 메디칼 혜택이 주어져 모든 의료 비용이 무료이거나 이에 가까운 혜택을 볼수 있다. 또한 소득이 연방빈곤선 400%까지는 연방정부의 보험료 보조를 받을수 있다.

개인사업자, 고용주로부터 건강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일을 하지 않는 개인은 일정 혜택조건을 갖춘 건강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한다. 만약 가입을 하지 않았을 경우 다음년도 세금보고시에 벌금형식의 세금을 더 내야한다.


오바마케어의 가입은 일정한 교육을 이수한 에이전트가 담당하고 있다. 보험자격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오바마케어가 가입자의 수입과 관련이 있고 세금보고와 연관이 되어있기에 무작정 보험에이전트와 상의하기에 앞서 자신의 세금보고를 봐줄수 있는 에이전트를 찾는것도 중요하다.


한미청소년협회

Korean American Youth Association

818-305-1101

Sham Lee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오바마케어와 세금보고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