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usyouth
KAYA(한미청소년협회)(korusyout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1.29.2012

전체     96874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한인사회를 힘들게 하는 이사제도의 문제점.....
11/20/2018 16:21
조회  537   |  추천   1   |  스크랩   0
IP 107.xx.xx.25

영리를 목적으로 하든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든 법인이라면 법인을 대신하여 중요한 사항을 결정하고 실행하기 위해서 이사라는 직책을 두고있다. 이사라는 자리가 그만큼 중요하고 또한 막중한 권한을 갖는다는 것이다. 

 오늘은 참으로 씁쓸한 마음이드는 이사들의 전횡에 대하여 말하고자한다. 요즘 신문의 한쪽면을 장식하는 여러개의 한인 단체들의 이사들의 입장이나 결정, 그리고 책임에 대한 부분들이 참으로 애석하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이사라는 직책은 다수의 사람들을 대리해서 기업 및 단체의 전반적인 업무처리에 책임감을 갖고 일하라고 위임한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요즘 기사화되는 여러단체들의 이사들의 입장이나 모습을 보면서, 지금까지 자신들이 이사라는 입장에서 권한은 가지고 있었지만 책임은 가볍게 생각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는것은 나만의 생각은 아닐것이다. 

 해마다 되풀이되는 재단들의 이권다툼을 한인사회의 일원으로서 언제까지 그러한 것들을 봐야하는지 알수가 없다. 자신들끼리 이사자리를 나누어서 가져갔으면서도 시간이 지나며 이권의 방향이 바뀌면 서로의 앙숙으로 변하는 지금의 모습, 잘못했음에도 자신의 궤변을 내세우고 상대방으로 책임을 돌리는 지금의 상황에서 한인사회의 변화는 멀게만느껴진다. 

 축제재단, 윌셔사립초등학교의 문제를 바라보면서 각 단체에 문제가 발생했는데고 불구하고 그 어느 누구도 책임을 진다고 말하는 사람을 보이지 않고 있고 자기들끼리 또 자리나눔의 행사를 한뒤 결국 문제를 일으키던 당시로의 귀환을 정한 단체나 문제가 있으니 해결하자고 함께 논의해보자고 하는 여론을 무시하고 이사회의 결정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기본원론만을 고집하며 자신들의 권한만을 가져가려는 이사회의 모습을 보면서, 대체 이사라는 직책의 의무를 얼마나 알고들 있는지 묻고싶다. 

 이사는 권한과 책임이 있음에도 자신의 권한만을 주장하고 책임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는 말많은 여러단체들을 바라보며 한인사회가 건전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올바른 결정을 위한 고심을 당부드린다.


한미청소년협회

Sham Lee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한인사회를 힘들게 하는 이사제도의 문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