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거룩한 갈망을 잃어버린 세대, 이 상황에 불타는 믿음이 절실히 요청됩니다.
07/03/2017 09:50
조회  769   |  추천   2   |  스크랩   0
IP 75.xx.xx.24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그분의 말씀의 홍수 속에서 오히려 그분을 잃어버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아담의 죄성을 물려받은 자아를 전혀 불편하게 하지 않는 선에서 믿음생활을 합니다. 그리스도를 향한 뜨거운 사랑이 그분을 영접했다는 사람들에게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구원받았다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향한 목마름과 굶주림이 없습니다.

† 말씀

나의 영혼이 주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거니와 - 시편 63장 8절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내 영혼이 하나님 곧 살아 계시는 하나님을 갈망하나니 내가 어느 때에 나아가서 하나님의 얼굴을 뵈올까 - 시편 42장 1,2절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 요한복음 17장 3절

그 때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 마태복음 11장 25절


‘우리 영혼에 하나님이 계속적으로 나타나시기를 사모해야 한다’는 생각을 오늘날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된 것은 정말 슬픈 일입니다. 우리는 일단 하나님을 찾았다면 더 이상 찾을 필요가 없다는 교묘한 거짓의 덫에 걸려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이 이토록 형편없이 축 처지게 된 것은 거룩한 갈망이 없기 때문입니다. 자만은 모든 영적 성장의 원수입니다. 불타오르는 갈망이 없으면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사람들에게 나타나시지 않습니다. 그분은 그분을 간절히 원하는 자들을 찾으십니다. 그러나 그분이 우리 중 많은 이들을 오랫동안, 너무나 오랫동안 헛되이 기다리고 계신 이 상황들은 정말 비극입니다.

각 시대마다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는데, 이 시대의 특징은 우리가 ‘복잡해진 신앙’의 덫에 걸려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단순한 신앙’을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대신 각종 프로그램, 방법론, 단체들 그리고 부산스런 활동들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사람들의 시간과 관심을 빼앗을 뿐 마음속 깊은 소원을 풀어주지는 못합니다. 목적 달성을 위해 세상의 방법을 따라가는 굴욕적 모방, 얄팍한 내적 체험, 그리고 공허한 예배는 우리의 영적 현주소를 말해줍니다. 현재 우리는 하나님을 불완전하게 알 뿐 그분의 평안은 거의 맛보지 못합니다.

온갖 외형적인 것들에 둘러싸인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려면 먼저 그분을 찾겠다고 굳게 결심해야 하고, 그 다음에는 단순한 방법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지금도 하나님은 어린아이들에게 자신을 나타내시고,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깊은 어둠 속에 숨기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간절히 원하는 자들을 찾으십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방법을 단순화시키십시오. 잡다한 것들을 버리고 핵심적인 것들을 추려내십시오. 감사하게도, 핵심적인 것들은 몇 개 안 됩니다. 남들에게 보이려는 짓을 그만두십시오. 어린아이처럼 순진하고 솔직해지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즉시 만나주실 것입니다.

신앙이라는 것이 복잡하고 거창한 것 같지만, 사실 하나님 한 분이면 다 해결됩니다. 하나님에 자꾸 다른 것을 더하려는 나쁜 습관 때문에 그분을 온전히 만나는 것이 오히려 불가능해집니다. 이런 사고방식 때문에 비극이 시작됩니다. 이것을 떼어버리면 즉시 하나님이 보입니다. 하나님을 발견한다면, 평생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서 추구해온 것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만 추구하면 생활의 폭이 좁아지거나 정신적으로 편협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염려는 집어치우십시오. 오히려 그 반대가 될 것이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을 우리의 모든 것으로 삼고, 하나님께 집중하며, 하나님 한 분을 위해 다른 많은 것을 희생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십시오.

사랑의 감정을 조용히 자극하면서 하나님을 향해 여러분의 마음을 들어 올리십시오. 그렇게 할 때에는 ‘하나님이 주실 것’에서 신경을 끊고, 오직 하나님께 집중하십시오. 물론, 하나님이 아닌 그 밖의 어떤 생각도 거부하십시오. 그렇게 할 때 여러분의 지혜나 의지가 아니라 하나님이 이루십니다. 이런 영혼의 노력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자기의 보화로 삼은 사람은 하나님 안에서 모든 것을 얻습니다. 세상의 일반적 보화들이 그에게 허락되든 허락되지 않든 간에 그것들에 대한 그의 집착이 아주 약해지기 때문에 그것들 없이도 얼마든지 행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들이 하나씩 사라진다 해도 상실감을 거의 느끼지 않게 됩니다.

만유의 근원이신 분이 함께하시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모든 기쁨이요 만족이요 즐거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잃어버렸다 해도 아무것도 잃어버린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 한 분 안에 다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여러분이 소유한 것은 순수하고 정당하고 영원합니다.

† 기도

오, 하나님!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봄으로 만족을 얻었지만 그럼에도 하나님의 선하심에 더욱 목마르게 되었습니다. 제게 은혜가 더욱 필요하다는 걸 뼈아프게 느낍니다.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이 부족한 것이 부끄럽습니다. 오, 하나님, 삼위일체 하나님! 하나님을 원하는 마음을 갖기 원합니다. 하나님을 향한 갈망으로 충만해지기를 갈망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보이셔서 하나님을 확실히 알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자비를 베푸셔서 사랑의 일을 제 안에서 시작하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적용과 결단

“하나의 인격체가 다른 인격체를 충분히 알려면 단 한 번의 만남으로는 부족합니다.” 날마다의 삶 속에서 여러분은 하나님을 얼마나 자주 만나십니까? 하나님과의 만남이 생동감 넘치십니까? 아니면 흐릿한 상태로 만나십니까? 하나님과의 만남을 더 자주, 더 생동감 있게 하려면 여러분의 무엇을 바꿔야 합니까?

이 블로그의 인기글
korea3927
천국시민(korea3927)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7.2010

전체     1523432
오늘방문     69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6 명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