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7022
오늘방문     8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요한계시록 4장 03 ~ 04 하늘의 예배
07/13/2020 16:38
조회  152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179

4 01 ~ 11 하늘의 예배

--------------------------------------------

3    거기에 앉아 계신 분은, 모습이 벽옥이나 홍옥과 같았습니다. 그 보좌의 둘레에는 비취옥과 같이 보이는 무지개가 있었습니다.

4    또 그 보좌 둘레에는 보좌 스물네 개가 있었는데, 그 보좌에는 장로 스물네 명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는 금 면류관을 쓰고 앉아 있었습니다.

--------------------------------------------

 

43

 

⊙ 앉아 계신 분은, 모습이 벽옥이나 홍옥과 같았습니다.

하나님의 모습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묘사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 유대인에게 사람이 하나님의 모습을 본다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것이다.(6:5)

 

출애굽기 3318 그 때에 모세가 "저에게 주님의 영광을 보여 주십시오" 하고 간청하였다. 19 주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나의 모든 영광을 네 앞으로 지나가게 하고, 나의 거룩한 이름을 선포할 것이다. 나는 주다. 은혜를 베풀고 싶은 사람에게 은혜를 베풀고, 불쌍히 여기고 싶은 사람을 불쌍히 여긴다." 20 주님께서 다시 말씀하셨다. "그러나 내가 너에게 나의 얼굴은 보이지 않겠다. 나를 본 사람은 아무도 살 수 없기 때문이다."

 

보석의 이름과 색은 나라마다 또 시대마다 달랐으므로 고대의 글에 나오는 보석의 색과 이름을 정확히 알기는 쉽지 않다. 벽옥은 아마도 투명한 다이어몬드로 여겨진다.(28:17~21) 홍옥은 붉은 색의 루비로 여겨진다. 대제사장의 흉패의 처음과 마지막의  나오는 보석이다.

 

⊙ 비취옥과 같이 보이는 무지개

비취옥은 대제사장의 흉패에서 유다를 상징하는 보석이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무지개에 대하여 두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창 9:12~17 에 대한 암시로서 무지개는 심판 가운데서 하나님의 긍휼과 보호의 언약에 대한 상징으로 본다. 다른 하나는 겔 1:28 과 관련된 내용으로서 야웨의 영광을 상징하는 것으로 이해한다.

 

창세기 913 바로 무지개이다. 내가 무지개를 구름 속에 둘 터이니, 이것이 나와 땅 사이에 세우는 언약의 표가 될 것이다. 14 내가 구름을 일으켜서 땅을 덮을 때마다,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서 나타나면, 15 나는, 너희와 숨쉬는 모든 짐승 곧 살과 피가 있는 모든 것과 더불어 세운 그 언약을 기억하고, 다시는 홍수를 일으켜서 살과 피가 있는 모든 것을 물로 멸하지 않겠다. 16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서 나타날 때마다, 내가 그것을 보고, 나 하나님이, 살아 숨쉬는 모든 것들 곧 땅 위에 있는 살과 피를 지닌 모든 것과 세운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겠다."

 

에스겔 128 그를 둘러싼 광채의 모양은, 비 오는 날 구름 속에 나타나는 무지개 같이 보였는데, 그것은 주님의 영광이 나타난 모양과 같았다. 그 모습을 보고, 나는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렸다. 그 때에 말씀하시는 이의 음성을 내가 들었다.

 

44

 

⊙ 보좌 스물네 개

여러가지 설명을 보면 1) 어떤 이는 이것이 대상 24:7-19 에서 다윗이 세운 아론 자손의 제사장 제도와 관련을 가진다고 본다 2) 어떤 이는 이것이 왕상 22:19; 24:23; 7:9-10,26 에서 언급하고 있는 천상의 회의에 대한 암시라고 말한다 3) 또 어떤 이는 이것이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 및 열두 사도의 합으로서, 하나님의 백성 전체를 상징한다고 본다(21:12,14)

 

⊙ 보좌에는 장로 스물네 명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는 금 면류관을 쓰고 앉아

여러 의견 중에서1) 이들은 천사를 대표한다. 2) 이들은 신자들을 대표한다.

 

천사가 금면류관을 썼다고 언급하는 성경 본문은 없다. 9;7에서는 악한 영의 무리가 금 면류간 비슷한 것을 쓰고 나타난다.

 

요한계시록 97 그 메뚜기들의 모양은 전투 채비를 한 말들과 같고, 머리에는 금 면류관과 같은 것을 쓰고, 그 얼굴은 사람의 얼굴과 같았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요한계시록 4장 03 ~ 04 하늘의 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