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2927
오늘방문     3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요한계시록 3장 20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편지 (4)
01/23/2020 17:05
조회  156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3 14 ~ 22일곱번째 편지 -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편지

--------------------------------------------

20 보아라, 내가 문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고 있다.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나는 그에게로 들어가서 그와 함께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을 것이다.

--------------------------------------------

 

320

 

⊙ 문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것은 볻음전도에서 많이 사용되는 구절인데, 문맥은 불신자를 초대하는 것이 아니라 신자들의 그리스도와의 교제와 연합으로 초대하고 있는 것이다. "문 밖에 서서"  계속하여 문 밖에 서 있다는 완료능동 직설법이고 "문을 두드리고 있다"는 계속하여 두드리고 있다는 현재능동 직설법 문장이다. 예수께서 신실하지 못한 라오디게아 교회의 신자들을 초대하고 있다.

 

⊙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각 신자는 응답해야 한다. 문을 여는 실제적인 반응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은 주권자로서 신자를 인도하시지만  신자는 반드시 응답하여 반응해야 한다. 나무에서 감 떨어지기 기다리면서 입벌리는 것이 아니다. 신자는 최초의 일회성 회심으로 반응한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삶속에서 예수와 관계를 맺으며 계속적인 응답과 반응이 있어야 한다. 

 

신자는 자신의 공로가 아니라 하나님이 대신 댓가를 치루고 구속하신 자들이다. 신자는 자신의 경건한 행위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주님 안에서 경건하게 살기 위하여 이미 구원받은 것이다.

 

로마서 9 15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긍휼히 여길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사람을 불쌍히 여기겠다" 하셨습니다. 16 그러므로 그것은 사람의 의지나 노력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비에 달려 있습니다.

 

에베소서 2 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아무도 자랑할 수 없습니다. 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경건한 삶은 구원을 이루는 수단이 아니며 이미 구원 받은 자들이 살아야 할 삶이다. 신자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만일 구원받은 사람이라고 하지만 그의 믿음의 삶에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변화가 없다면 구원받은 믿음의 증거가 보이지 않는 것이다(6:15; 요일3:10).

 

야고보서 2 14 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누가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도 행함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런 믿음이 그를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 중략.. 17 이와 같이 믿음에 행함이 따르지 않으면, 그 자체만으로는 죽은 것입니다. 18 .. 중략.. 19 그대는 하나님께서 한 분이심을 믿고 있습니다. 잘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귀신들도 그렇게 믿고 떱니다.

 

요한일서 3 10 하나님의 자녀와 악마의 자녀가 여기에서 환히 드러납니다. 의를 행하지 않는 사람과 자기 형제자매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에게서 난 사람이 아닙니다.

 

회개와 믿음으로 구원받은 신자에게서 선한 일을 하고 경건하게 사는 변화가 일어난다고 확신하는 이유는 하나님이 신자를 인도하시기 때문이다. 이것을 [신자의 견인]이라고 한다. 열매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마도 거짓 신자일 것이다.

 

● 요한복음 10 27 내 양들은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다. 나는 내 양들을 알고, 내 양들은 나를 따른다. 28 나는 그들에게 영생을 준다. 그들은 영원토록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아무도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아 가지 못할 것이다. 29 그들을 나에게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도 더 크시다. 아무도 아버지의 손에서 그들을 빼앗아 가지 못한다.

 

⊙ 나는 그에게로 들어가서 그와 함께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을 것이다.

아마도 하나님과 제물을 드린 사람이 상징적으로 함께 식사하는 레위기 3장과 7장의 화목제에 대한 암시로 이해한다. 이것은 중요하고 친밀한 교제이다. 또는 마지막 때의 주의 만찬이라고 이해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요한계시록 3장 20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편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