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3033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요한계시록 3장 03 ~ 04 사데 교회에 보내는 편지 (3)
01/08/2020 18:51
조회  7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3 01 ~ 06다섯번째 편지 - 사데 교회에 보내는 편지

--------------------------------------------

3 그러므로 네가 그 가르침을 어떻게 받고 어떻게 들었는지를 되새겨서, 굳게 지키고, 회개하여라. 만일 네가 깨어 있지 않으면 내가 도둑같이 올 것인데, 어느 때에 내가 네게 올지를 너는 알지 못한다.

4 그러나 사데에는 자기 옷을 더럽히지 않은 사람 몇이 있다. 그들은 흰 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닐 것인데, 그들은 그럴 자격이 있기 때문이다.

--------------------------------------------

 

3 3

 

⊙ 네가 그 가르침을 어떻게 받고 어떻게 들었는지를 되새겨서

이것은 사데교회가 들은 기쁜소식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단 한번의 회심으로 끝난 것이 아니다. 구원받은 후 변화되는 삶을 통하여 계속 나타나는 관계이다.

 

⊙ 만일 네가 깨어 있지 않으면

깨어있지 않은 즉 믿음을 굳게 지키고 잘못을 회개하지 않는 신자들이 있다는 이야기 이다. 4절에 자기 옷을 더럽히지 않고 이기는 자는 많은 수가 아니었다. 깨어 있기 위하여  신자의 삶은 항상 반복적으로 성경에 비추어 보아야 하고, 옳은 것은 굳게 지키고 잘못은 회개하고 돌이켜야 한다.

 

⊙ 내가 도둑같이 올 것인데

이 구는 주로 주님의 재림을 표현하는데 사용되었다(24:43~44; 12:39~40; 16:15).

 

데살로니가 전서 5 2주님의 날이 밤에 도둑처럼 온다는 것을, 여러분은 자세히 알고 있습니다.

 

베드로후서 3 10그러나 주님의 날은 도둑같이 올 것입니다. 그 날에 하늘은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사라지고, 원소들은 불에 녹아버리고,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일은 드러날 것입니다.

 

문맥으로 볼 때 이것은 주님의 재림으로 보기 어려우므로, 주님께서 교회에게 일시적으로 내리는  징벌인 것으로 보인다.

 

3 4

 

⊙ 자기 옷을 더럽히지 않은 사람 몇이 있다

종종 은혜로 받은 구원만 강조 되는 경향이 있다. 3:27 같은 내용이 강조될 때가 많다.

 

갈라디아서 3 27 여러분은 모두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와 하나가 되고, 그리스도를 옷으로 입은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옷은 신자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 표현하기 위하여 자주 사용되었다.

 

골로새서 3 12 그러므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사랑 받는 거룩한 사람답게, 동정심과 친절함과 겸손함과 온유함과 오래 참음을 옷 입듯이 입으십시오.

 

베드로전서 5 5  젊은이 여러분, 이와 같이 여러분도 나이가 많은 이들에게 복종하십시오. 모두가 서로서로 겸손의 옷을 입으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십니다.

.

유아서 1 23 또 어떤 부류의 사람들에 대해서는 그들을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해 주십시오. 또 어떤 부류의 사람들에 대해서는 그들을 두려운 마음으로 동정하되, 살에 닿아서 더럽혀진 속옷까지도 미워하십시오.

 

요한계시록 19 8 신부에게 빛나고 깨끗한 모시 옷을 입게 하셨다. 이 모시 옷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

 

요한계시록 22 14 생명 나무에 이르는 권리를 차지하려고, 그리고 성문으로 해서 도성에 들어가려고, 자기 겉옷을 깨끗이 빠는 사람은 복이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요한계시록 3장 03 ~ 04 사데 교회에 보내는 편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