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0348
오늘방문     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6장 11~12 변절을 경계하다
03/04/2020 18:32
조회  102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5 01~6 12변절을 경계하다

????????????????????????????????????????????????????????????????????????????????????

11    여러분 각 사람은 같은 열성을 끝까지 나타내서, 소망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12    여러분은 게으른 사람이 되지 말고, 믿음과 인내로 약속을 상속받는 사람들을 본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

 

611

⊙ 열성을 끝까지 나타내서, 소망을 이루시기

하늘나라에 대한 소망은 복음이나 성경의 어떤 가르침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일이라기 보다는 부지런히 열성으로 끝까지 실천되는 삶으로 나타나는 것이어야 한다

 

야고보서 214 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누가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도 행함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런 믿음이 그를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15 어떤 형제나 자매가 헐벗고, 그 날 먹을 것조차 없는데, 16 여러분 가운데서 누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평안히 가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배부르게 먹으십시오" 하면서, 말만 하고 몸에 필요한 것들을 주지 않는다고 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17 이와 같이 믿음에 행함이 따르지 않으면, 그 자체만으로는 죽은 것입니다.

 

신자의 견인은 성경이 말하는 하나의 진리이다 그리고 신자가 끝까지

인내로 살아야야 하는 것도 성경이 가르치는 진리이다.

 

612

⊙ 게으른 사람이 되지 말고

6:11에 나오는 열성(부지런함)과 대조를 이루는 단어의 사용이다. 불법적인 모임으로 간주되는 기독교를 둘러싼 힘든 환경 속에서 그들은 유대교에 섞여서 좀 더 평안하게 안주하려고 했던 것 같다. 히브리서는 유대인 신자들이 열성을 낼 것을 촉구하고 있다.

 

히브리서 121 이렇게 많은 증인들이 구름처럼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니 우리도 온갖 무거운 짐과 우리를 얽어매는 죄를 벗어버리고 우리가 달려야 할 길을 꾸준히 달려갑시다. 2 그리고 우리의 믿음의 근원이시며 완성자이신 예수만을 바라봅시다. 그분은 장차 누릴 기쁨을 생각하며 부끄러움도 상관하지 않고 십자가의 고통을 견디어내시고 지금은 하느님의 옥좌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3 죄인들에게서 이렇듯 심한 미움을 받으시고도 참아내신 그분을 생각해 보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지치거나 낙심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4 여러분은 죄와 맞서 싸우면서 아직까지 피를 흘린 일은 없습니다.

 

⊙ 믿음과 인내로 약속을 상속받는 사람들을 본받는 사람

믿음과 인내로 약속을 상속받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11장에 나온다.

 

행함이 없이 복음을 믿고 은혜로 구원을 받은 신자들의 상속에 대한하여 성령이 보증과 담보가 되신다.

 

에베소서 113 여러분도 그리스도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여러분을 구원하는 복음을 듣고서 그리스도를 믿었으므로, 약속하신 성령의 날인을 받았습니다. 14 성령은, 하나님의 소유인 우리가 완전히 구원받을 때까지 우리의 상속의 담보이시며,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십니다.

 

그러나 성경이 에베소서 1 13~14절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행위가 아니라 은혜로 받은 선물은 신자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는것을 포함하고 있다. 삶에서 믿음과 인내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은 어쩌면 그가 거짓신자라는 증거이다.

 

에베소서 2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아무도 자랑할 수 없습니다. 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선한 일을 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미리 준비하신 것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며 살아가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21 19 너희는 참고 견디는 가운데 너희의 목숨을 얻어라.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6장 11~12 변절을 경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