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4242
오늘방문     4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6장 04~5 변절을 경계하다
02/25/2020 17:35
조회  114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5 01~6 12변절을 경계하다

????????????????????????????????????????????????????????????????????????????????????

3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면,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한번 빛을 받아서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을 나누어 받고,

5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장차 올 세상의 권능을 맛본 사람들이

????????????????????????????????????????????????????????????????????????????????????

 

64~5

 

2) 신자들에게 주는 경고

그리스도인다운 삶은 선한 삶에 기초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안에 계속 거하는 삶이다. 구원은 주님의 사역이지 인간의 사역과 관련이 없는 은혜이다.

 

히브리서 13 9 여러 가지 이상한 교훈에 끌려 다니지 마십시오. 음식 규정을 지키는 것으로 마음이 튼튼해지는 것이 아니라, 은혜로 튼튼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규정에 매여서 사는 사람들은 유익을 얻지 못했습니다.

 

로마서 915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긍휼히 여길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사람을 불쌍히 여기겠다" 하셨습니다. 16 그러므로 그것은 사람의 의지나 노력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비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은혜안 에 거하고 구원이 취소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성도가 선하며 경건한 삶을 살아야 하는 덕목을 무시하거나 가볍게 여기게 만들지 않는다.

 

베드로후서 3 14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이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티도 없고 흠도 없는 사람으로, 아무 탈이 없이 하나님 앞에 나타날 수 있도록 힘쓰십시오.

 

3) 믿지 않은 자들에게 주는 경고

이것은 유대인 신자를 통하여 복음의 능력을 맛 본 그러나 여전히 믿지 않는 유대인들이 회개하고 돌아올 것을 촉구하는 가르침이다.

 

믿음과 구원으로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지 않고 하늘의 은사나 능력을 맛 본 자들 중에 심판을 받는  유명한 가르침이 있다. 양적 부흥을 강조하는 오늘날 세태에서는 잘 가르쳐지지 않지만 성경에 있는 엄염한 사실이다.

 

마태복음 721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또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할 것이다. 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물러가라.'"

 

열심히 간절히 기도하여 병고침의 은혜를 맛 보았는가? 이 역시 구원의 증거가 아니다. 병고침 받은 자 중에 한 사람만 구원을 받았다.

누가족음 1712 예수께서 어떤 마을에 들어가시다가 나병환자 열 사람을 만나셨다. 그들은 멀찍이 멈추어 서서, 13 소리를 높여 말하였다. "예수 선생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14 예수께서는 보시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여라." 그런데 그들이 가는 동안에 몸이 깨끗해졌다. 15 그런데 그들 가운데 한 사람은 자기의 병이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서 되돌아와서, 16 예수의 발 앞에 엎드려 감사를 드렸다. 그런데 그는 사마리아 사람이었다. 17 그래서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열 사람이 깨끗해지지 않았느냐? 그런데 아홉 사람은 어디에 있느냐? 18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되돌아온 사람은, 이 이방 사람 한 명밖에 없느냐?" 19 그런 다음에 그에게 말씀하셨다. "일어나서 가거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또한 유대인 신자라고 하는 자들 중에도 거짓 신자가 있을 것이며 히브리서 말씀은 이들에게 주는 경고이다.(요일2:18~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6장 04~5 변절을 경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