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5409
오늘방문     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4장 15 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
11/27/2019 17:47
조회  286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4 14~5 10 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

????????????????????????????????????????????????????????????????????????????????????

15    우리의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는 모든 점에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없으십니다.

16    그러므로 우리는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로 나아갑시다. 그리하여 우리가 자비를 받고 은혜를 입어서, 제때에 주시는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

????????????????????????????????????????????????????????????????????????????????????

 

415

⊙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성자 하나님 예수께서는 분명히 인간으로 오셨다. 모든 면에서 사람이셨다.

 

빌립보서 26 그는 하나님의 모습을 지니셨으나, 하나님과 동등함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으시고, 7 오히려 자기를 비워서 종의 모습을 취하시고, 사람과 같이 되셨습니다. 그는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셔서, 8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평행하는 본문으로 히2:17~18을 다시 읽어보자

 

히브리서 217 그러므로 그는 모든 점에서 형제자매들과 같아지셔야만 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하나님 앞에서 자비롭고 성실한 대제사장이 되심으로써, 백성의 죄를 대신 갚으시기 위한 것입니다. 18    그는 몸소 시험을 받아서 고난을 당하셨으므로, 시험을 받는 사람들을 도우실 수 있습니다.

 

⊙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없으십니다.

시험을 뚯하는 헬라어네는 도키마조와 페이라조가 있다. 도키마조는 어떤 물질  비유적으로는 사람의 순수성을 알아보고 좀 더 순수하고 강하게 하기 위한 시험을 가리킨다. 페이라조는 잘못을 찾아내거나 멸망시키기위한 시험이다. 하나님은 성도를 순수하고 강하게 하기 위하여 시험(test)하시지만 사단은 잘못을 유도하여 멸망시키기위하여 시험(temptation)한다

 

창세기 3장에서 첫 사람 아담은 시험을 이기지 못하여 죄를 짓고 에덴에서 추방되었다.

 

마태복음 4장은 예수께서 받은 시험의 대표적인 사례이다. 그는 시험을 이기고 통과했다. 4;13 등에서 보듯이 사단의 시험은 계속 나타났다.

 

누가복음 4 13 마귀가 모든 시험을 다 한 후에 얼마 동안 떠나니라

 

신자들의 받는 시험은 예수와는 다르다. 인간 예수께서는 혼자 시험을 받았다. 시험이 끝난 후 천사들이 도우러 왔다. 신자는 상황이 조금 다르다. 하나님이 신자의 시험에 개입하고 함께 하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마태복음 4 11 11 이 때에 악마는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께 시중을 들었다.

 

고리린도전서 1013 여러분은 사람이 흔히 겪는 시련 밖에 다른 시련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여러분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이상으로 시련을 겪는 것을 하나님은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련과 함께 그것을 벗어날 길도 마련해 주셔서, 여러분이 그 시련을 견디어 낼 수 있게 해주십니다.

 

하나님은 신자들을 신앙의 연단을 위하여 test를 하시지만 신자가 타락하도록 temptation을 하지 않는다. 사단은 그 반대이다.

 

야고보서 1 13 시험을 당할 때에, 아무도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당하고 있다" 하고 말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않으시고, 또 시험하지도 않으십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4장 15 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