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4566
오늘방문     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3장 07~4장 13 하나님이 주시는 안식 (10)
09/09/2019 16:22
조회  177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3 07~4 13하나님이 주시는 안식

????????????????????????????????????????????????????????????????????????????????????

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힘이 있어서, 어떤 양날칼보다도 더 날카롭습니다. 그래서, 사람 속을 꿰뚫어 혼과 영을 갈라내고, 관절과 골수를 갈라놓기까지 하며, 마음에 품은 생각과 의도를 밝혀냅니다.

13    하나님 앞에는 아무 피조물도 숨겨진 것이 없고, 모든 것이 그의 눈 앞에 벌거숭이로 드러나 있습니다. 우리는 그의 앞에 모든 것을 드러내 놓아야 합니다.

????????????????????????????????????????????????????????????????????????????????????

 

412

헬라어에서 히4:12~13은 하나의 문장으로 되어 있다.

 

⊙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 의인화 되어 살아있는 재판장 같다. 이것은 요1:1의 경우처럼 말씀(로고스)이신 예수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말씀은 성경에 기록된 말씀이다.

 

⊙ 살아 있고 힘이 있어서

 

베드로전서 1 23 여러분은 다시 태어났습니다. 그것은 썩을 씨로 그렇게 된 것이 아니라, 썩지 않을 씨 곧 살아 계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 어떤 양날칼보다도 더 날카롭습니다.

요한계시록 212 "버가모 교회의 심부름꾼에게 이렇게 써 보내어라. '날카로운 양날 칼을 가지신 분이 이렇게 말씀하신다. ... 중략... 16 그러니 회개하여라. 만일 회개하지 않으면, 내가 속히 너에게로 가서, 내 입에서 나오는 칼을 가지고 그들과 싸우겠다.

 

⊙ 혼과 영을 갈라내고, 관절과 골수를 갈라놓기까지 하며,

사람이 두 부분(이분법) 또는 세 부분(삼분법)으로 되어있다는 주장을 지지하는 구절로 사용하는 것이 이 구절의 목적은 아니다. 인간의 본질과 내면을 꿰뚫어 보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설명하는 것이다.

 

데살로니가 전서 5 23 평화의 하나님께서 친히, 여러분을 완전히 거룩하게 해 주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여러분의 영과 혼과 몸을 흠이 없이 완전하게 지켜 주시기를 빕니다.

 

413

⊙ 모든 것이 그의 눈 앞에 벌거숭이로 드러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알고 계시다.

 

예레미야 1120 그러나 만군의 주님, 주님은 의로운 재판관이시요,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감찰하시는 분이십니다. 저의 억울한 사정을 주님께 아뢰었으니, 주님께서 제 원수를 그들에게 갚아 주십시오. 제가 그것을 보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신자의 모든 상황과 필요도 알고 계시다.

 

마태복음 68 그러므로 그들을 본받지 말아라.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는, 너희가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계신다.

 

마태복음 10 30 아버지께서는 너희의 머리카락까지도 다 세어 놓고 계신다.

 

누가복음 16 15 그래서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사람들 앞에서 스스로 의롭다고 하는 자들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너희의 마음을 아신다. 사람들이 높이 평가하는 그러한 것은 하나님이 보시기에 혐오스러운 것이다.

 

사도행전 158 그리고 사람의 마음 속을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주신 것과 같이 그들에게도 성령을 주셔서, 그들을 인정해 주셨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3장 07~4장 13 하나님이 주시는 안식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