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0803
오늘방문     5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5. 예언된 모습대로 고난을 받았나? (1)
12/18/2018 17:52
조회  436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5. 예언된 모습대로 고난을 받았나? (1)  


(1) 구약성경의 예언된 메시아

이사야는 다음과 같이 예언하였다.


이사야 53

5 그러나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고, 그가 상처를 받은 것은 우리의 약함 때문이다.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써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매를 맞음으로써 우리의 병이 나았다.
6 우리는 모두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제 갈 길로 흩어졌으나, 주께서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지으셨다.
7 그는 굴욕을 당하고 고문을 당하였으나,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마치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처럼 마치 떨 깎는 사람 앞에서 잠잠한 암양처럼, 끌려가기만 할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8 그가 체포되어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그 세대 사람들 가운데서 어느 누가, 그가 사람 사는 땅에서 격리된 것을 보고서, 이것이 바로 형벌을 받아야 할 내 백성의 허물 때문이라고 생각하였느냐 ?
9 그는 폭력을 휘두르지 않았고, 거짓말도 하지 않았으며, 사람들은 그에게 악한 사람과 함께 묻힐 무덤을 주었고, 죽어서 부자와 함께 들어가게 하였다.

10 주님께서 그를 상하게 하고자 하셨다. 주님께서 그를 병들게 하셨다. 그가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여기면, 그는 자손을 볼 것이며, 오래오래 살 것이다. 주님께서 세우신 뜻을 그가 이루어 드릴 것이다.

 

(2) 예수에 의한 예언의 성취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제 갈 길로 흩어졌으나


마가복음 1450 제자들은 모두 예수를 버리고 달아났다. 51 <어떤 젊은이가 맨몸으로 달아나다> 그런데 어떤 젊은이가 맨몸에 홑이불을 두르고, 예수를 따라가고 있었다. 그들이 그를 잡으려고 하니, 52 그는 홑이불을 버리고, 맨몸으로 달아났다.

 

체포되어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마태복음 2711 <빌라도에게 신문을 받으시다> 예수께서 총독 앞에 서시니, 총독은 예수께 물어 말하기를 "당신이 유대인의 왕이오 ?" 하였다. 그러자 예수께서는 "당신이 그렇게 말하였소" 하고 말씀하셨다. 12 예수께서는,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이 고발하는 말에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으셨다.  ((중간 생략))   26 그래서 빌라도는 바라바는 놓아주고, 예수는 채찍질한 뒤에, 십자가에 처형하라고 넘겨 주었다.

 

그가 상처를 받은 것은


요한복음 191 그 때에 빌라도는 예수를 데려다가 채찍으로 쳤다. 2 병사들은 가시나무로 왕관을 엮어서 예수의 머리에 씌우고 자색 옷을 입힌 뒤에,

 

그는 굴욕을 당하고 고문을 당하였으나,


요한복음 192 병사들은 가시나무로 왕관을 엮어서 예수의 머리에 씌우고 자색 옷을 입힌 뒤에, 3 예수 앞으로 나와서 "유대 사람의 왕 만세 !"하고 소리 치고, 손바닥으로 얼굴을 때렸다.

 

마태복음 2727 <군인들이 예수를 조롱하다> 그 때에 총독의 군인들이 예수를 총독 관저로 끌고 들어가서, 온 부대를 다 그의 앞에 불러모았다. 28 그리고 예수의 옷을 벗기고, 주홍색 옷을 입힌 다음에, 29 가시로 면류관을 엮어 머리에 씌우고, 오른손에 갈대를 들게 하였다. 그리고 그의 앞에 무릎을 꿇고 "유대인의 왕 만세 !" 하면서 희롱하였다. 30 또 그에게 침을 뱉고, 갈대를 빼앗아서 머리를 쳤다. 31 이렇게 희롱한 다음에, 그들은 주홍색 옷을 벗기고, 그의 옷을 도로 입혔다. 그리고 십자가에 못박으려고, 그를 끌고 나갔다.  ((중간 생략))  35 그들은 예수를 십자가에 못박고 나서, 제비를 뽑아서, 그의 옷을 나누어 가진 다음   ((중간 생략))  39 지나가는 사람들이 머리를 흔들면서, 예수를 모욕하며   ((중간 생략))  41 그와 같이, 대제사장들도 율법학자들과 장로들과 함께 조롱하면서 말하였다.       ((중간 생략))  44 함께 십자가에 달린 강도들도 마찬가지로 예수를 욕하였다.

 

악한 사람과 함께 묻힐 무덤을 주었고


마태복음 2738 그 때에 강도 두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는데, 하나는 오른쪽에, 하나는 왼쪽에 달렸다.  ((중간생략))  50 예수께서는 다시 큰소리로 외치시고 나서, 숨을 거두셨다.

 

그가 찔린 것은


요한복음 1933 예수께 와서는 이미 숨을 거두신 것을 보고, 다리를 꺾지 않았다. 34 그러나 병사 하나가 창으로 그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흘러 나왔다.  ((중간생략))  37 또 성경에 e) 그들은 자기들이 찌른 사람을 쳐다볼 것이다 한 말씀도 있다. (e. 12:1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5. 예언된 모습대로 고난을 받았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