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0592
오늘방문     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2.숫처녀 임신과 출산의 문제
12/10/2018 18:41
조회  527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0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2.숫처녀 임신과 출산의 문제 

 

1) 구약성경의 예언된 처녀가 임신하는 그리스도 


창세기 3 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자손을 여자의 자손 원수가 되게 하겠다. 여자의 자손 너의 머리를 상하게 하고, 너는 여자의 자손 발꿈치를 상하게  것이다."


이사야 7 14 그러므로 주님께서 친히 다윗 왕실에 한 징조를 주실 것입니다. 보십시오,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가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할 것입니다.



2) 예수에 의한 예언의 성취


마태복음 1

18 예수 그리스도의 태어나심은 이러하다.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나서, 같이 살기 전에, 마리아가 성령으로 잉태한 사실이 드러났다.

19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서 약혼자에게 부끄러움을 주지 않으려고, 가만히 파혼하려 하였다.

20 요셉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주님의 천사가 꿈에 그에게 나타나서 말하였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 두려워하지 말고,

21 마리아를 네 아내로 맞아 들여라. 그 태중에 있는 아기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당시 문화에서 처녀가 임신하면 돌에 맞아 죽을 일이다. 2,000년이 지나  21세기를 사는 우리는 하나님의 점진적인 계시를 쉽게 이해할  있지만 마리아에게는 단순한 일이 아니다.

 

신명기 22 23   남자와 약혼한 처녀를 다른 남자가  안에서 만나서 정을 통하였을 경우에, 24  사람을  성문 밖으로 끌어다 놓고돌로 쳐서 죽여야 합니다.  처녀는  안에 있으면서도 소리를 지르지 않았기 때문이요 남자는 이웃의 아내를 범하였기 때문입니다그리하여 당신들은 당신들 가운데서 이런 악의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구약의  7:14 이나  3:15 처녀 잉태 예언은  당시 사람들이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점진적으로 나아가 예수의 탄생으로 의미를 가지게 되고 성취된 것을 알게 되었을 것이다여기서 점진적으로  나아가  처녀탄생은 복음서나 서신서를 통하여 하나님이 인간을 죄에서 구속하시기 위한 것임이 알려지게되고 비로서 우리는  그림을 그리고 이해하게 되었다.


3) 마리아의 고백과 하나님의 천사의 증거


누가복음  1 

34    마리아가 천사에게 말하였다. "나는 남자를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있겠습니까?"

35    천사가 마리아에게 대답하였다. "성령이 그대에게 임하시고, 더없이 높으신 분의 능력이 그대를 감싸 것이다. 그러므로 태어날 아기는 거룩한 분이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불릴 것이다.

 

1 34

나는 남자를 알지 못하는데

?νδρα   ou    γιν?σκω 

andra   ο?    gin?sk?

a man  not   I know

 

NIV : "How will this be," Mary asked the angel, "since I am a virgin?"

NASB: Mary said to the angel, "How can this be, since I am a virgin?"

KJV : Then said Mary unto the angel, How shall this be, seeing I know not a man?


헬라어 γιν?σκω (gin?sk? = allow, be aware of, perceive) 알다라는 의미로 신약의 다른 곳에서 살펴 보면 know, recognize, understand 등으로 번역한다. 단어의 히브리어 ??????(y?·?a‘) 개인적으로 친밀한 관계나 성적결합을 의미한다. ( 4:1,삼상 1:19)


가브리엘이 7:14 일치하게 말하고 있다다윗 가문에서 처녀의 몸에서 남자 아이가 태어날 것이다. 논쟁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마태복음은 요셉 가문의 족보이고 누가복음은 마리아 가문의 족보로 여겨진다. 요셉과 마리아 둘다 다윗의 후손이므로 어떤 족보를 따라야 하던지간에 예언의 성취에서 문제가  없겠다.


4) 처녀 탄생의 논쟁 ? 베툴라 vs 알마

논쟁이 된 것은 처녀라는 단어이다. 이사야 7 14에서 사용된 단어는 '베툴라"가 아니라 "알마"이다. 만일 이사야가 숫처녀라는 뜻을 명확히 하고 싶었다면베툴라라는 단어를 써야 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알마"는 구약에서 4번 사용되며 젊은 여자의 뜻으로 숫처녀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경에서 알마는 숫처녀에게 종종 사용되고 있으므로 마태복음에서 숫처녀 마리아에게 "알마"가 쓰인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예를들어 이삭과 결혼하기 전 리브가에게도 알마라는 단어를 사용하였다.

 

창세기 24장 43 지금 제가 샘터에 서 있는데, 혼기가 찬 여자가 물을 길으러 나오면, 항아리에서 물을 한 모금 마시게 해달라고 말을 걸어보겠습니다

 

히브리어에서 숫처녀만을 뜻하는 단일어는 없으며 알마나 베툴라 자체로는 젊은 여자를 가르키지만 두 단어 모두 분명하게 숫처녀를 가르키는 것은 아니며 젊은 여자나 처녀로 사용할 수 있다. 마태는 종종 70인역본을 사용하는데, 유대인 성경의 헬라어 번역본은 70인역은 예수가 태어나기 200년전에 기록된 것이며 알마를 처녀에 해당하는 헬라어 파르테노스로 기록하였다. 따라서 후대의 기독교가 번역을 잘못하거나 오용한 것이라 볼 수 없다.

 

마태복음 1 20과 누가복음 1 31~35의 내용은 사람의 증언이 아니라 주님이 보낸 천사의 증언이다. 주님의 천사 가브리엘에 의하면 마리아는 정혼하였으나 요셉과 동거하지 않았으며 성령에 의한 잉태가 있었던 것이다.


처녀 잉태와 관련하여 인간의 원죄가 남자의 정자를 통해서 유전된다는 식의 설교가 있는데 흥미롭다. 여자의 난자에는 원죄가 없나 성경의 근거는 있나? 즉 허망한 이야기이다.

예수, 그리스도인가, 처녀 임신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2.숫처녀 임신과 출산의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