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0543
오늘방문     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1. 탄생의 시기 문제
12/07/2018 16:54
조회  540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0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1. 탄생의 시기 문제


구약성경은 그리스도의 탄생의 시기에 대하여 약간의 힌트를 주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예루살렘 성전과 관련된 것이다. 


구약성경의 예언에 따라 그리스도는 두번째 성전이 파괴되기 이전에 와야 한다.(다니엘 9:25~26, 학개 2:9; 말라기 3:1~5). 예루살렘과 두번째 성전의 파괴는 AD 70년 로마의 티토장군에 의하여 실현되었다. 따라서 메시아는 아무리 늦어도 AD 70년 이전에 왔던 사람이어야 한다.

 

첫번째 성전은 솔로몬 왕에 의하여 세워 졌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범죄하면 버림을 받고 첫번째 성전(솔로몬의 성전)이 파괴될 것이라고 하였다.(역대하 7:19~20) 불행히도 이스라엘은 범죄하였으며 그 결과 이 예언은  BC 721년 북쪽의 이스라엘과 BC 586  남쪽의 유다의 멸망으로 실현되었다.

 

역대하 7장 19. 그러나 너희가 마음이 변하여 내가 너희에게 일러준 나의 율례와 계명을 버리고 다른 신들을 섬겨 숭배하면20. 비록 내가 이 땅을 너희에게 주었지만, 내가 너희를 여기에서 뿌리째 뽑아 버리고, 비록 내가 내 이름을 위하여 이 성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였지만, 이 성전도 내가 버리겠다. 그러면 너희는 모든 민족 사이에서, 한낱 속담거리가 되고 웃음거리가 되고 말 것이다.

 

두번째 성전은 BC 515년경에 스룹바벨에 의하여 세워졌으며 헤롯에 의하여 웅장하게 완성되었다. AD 70년 로마의 티토에 의하여 완전하게 파괴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때 구약성경은 그리스도가 두번째 성전이 있을 때(즉 성전히 완전히 파괴되기 전에) 방문할 것으로 예언 되어있다.

 

선지자 학개와 말라기의 예언에 의하면 규모나 내용면에서 많이 부족해 보이는 두번째 성전이 더 영광스럽게 될 것을 말하고 있다. 솔로몬의 성전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있었으며 제사를 드리면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제물을 태웠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광이 임재한 솔모몬의 성전을 능가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 하나님께서 직접 두번째 성전에 임재를 암시하시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학개 2 9

 옛날 찬란한 그 성전보다는, 지금 짓는 이 성전이 더욱 찬란하게 될 것이다.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내가 바로 이 곳에 평화가 깃들게 하겠다. 나 만군의 주의 말이다.'

 

말라기 3

1. "내가 나의 특사를 보내겠다. 그가 나의 갈 길을 닦을 것이다. 너희가 오랫동안 기다린 주가, 문득 자기의 궁궐에 이를 것이다. 너희가 오랫동안 기다린, 그 언약의 특사가 이를 것이다.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중간 생략)) 5. 내가 너희를 심판하러 가겠다. 점 치는 자와, 간음하는 자와, 거짓으로 증언하는 자와, 일꾼의 품삯을 떼어먹는 자와, 과부와 고아를 억압하고 니그네를 학대하는 자와, 나를 경외하지 않는 자들의 잘못을 증언하는 증인으로, 기꺼이 나서겠다.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다니엘서 9 25 ~ 26에 의하면 나라가 없는 이스라엘은 예루살렘 성을 어려움을 당하면서 재건하게 된다. 그로부터 오랜 시간 후 메시아(기름부어 세운 왕)가 이 땅에 오시지만 성전파괴 사건이 있기 얼마전에 부당하게 살해 되고 어느 나라의 군대가 예루살렘 성과 성전을 파괴할 것을 예언하였다. 두번째 성전의 파괴는 AD 70년경의 로마의 티토장군이 성취한 역사적 사건이다. 따라서 메시아는 AD 70년 두번째 성전이 완전히 파괴되기 얼마 전에 존재해야야 하였다. 예언은 정확하게 성취되었는다. 그리스도 예수는 예언된 시기에 탄생하여 AD 33년경에 십자가를 통하여 임무를 완수하고 하늘로 승천하셨다.

 

다니엘 9

25. 그러므로 너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깨달아 알아야 한다. 예루살렘을 보수하고 재건하라는 말씀이 내린 때로부터 기름을 부어서 세운 왕이 오기까지 일곱 이레가 지나갈 것이다. 그리고 예순두 이레 동안 예루살렘이 재건되어서, 거리와 성곽이 완성될 것이나, 이 기간은 괴로운 기간일 것이다26. 예순두 이레가 지난 다음에, 기름을 부어서 세운 왕이 부당하게 살해되고, 아무도 그의 임무를 이어받지 못할 것이다. 한 통치자의 군대가 침략해 들어와서, 성읍과 성전을 파괴할 것이다. 홍수에 침몰되듯 성읍이 종말을 맞을 것이다. 피할 수 없는 전쟁이 끝까지 계속되어, 성읍이 황폐하게 될 것이다.

 

참고로 예수께서 탄생하신 날이 12월 25일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아마도 확률은 1/365일 것이다. 아마도 정황상 봄이었을 가능성이 많다고 추측해 볼 수는 있다. 

예수, 그리스도
이 블로그의 인기글

예수는 오래전 예언된 그리스도인가? 1. 탄생의 시기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