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0592
오늘방문     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기록하였나? ③ 4복음서의 기록이 서로 불일치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0/29/2018 17:27
조회  640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0

----------------------------------------------------------------------------

Q.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기록하였나?   

 

A. 성경의 저자들은 하나님의 영감에 의해 성경을 기록하였다.

----------------------------------------------------------------------------

영감을 주시는 성령은 한분인데 4복음서에는 서로 불일치하는 기록이 많다. 예를들면 예수의 십자가에 붙인 죄패에는 세 가지 언어(아람어, 라틴어, 헬라어)로 기록되었는데 내용이 복음서마다 약간 다르다.

 

 마태복음: 이 사람은 유대인의 왕 예수다(27:37)

 마가복음: 유대인의 왕 ( 15:26)

 누가복음: 이는 유대인의 왕이다 ( 23:38)

 요한복음: 유대인의 왕 나사렛 사람 예수 ( 19:19)

 

3. 4복음서의 기록이 서로 불일치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복음서 저자마다 예수와 관련하여 전달하려는 신학적 메세지가 달랐으며 자신의 관점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사항을 강조하였기 때문이다. 가령 마태복음은 유대인을 향하여 쓰여졌으며 유대인의 왕 예수가를 마가복음은 종이신 예수를, 이방인을 향해 쓴 누가복음은 사람이신 예수를 강조하고 요한복음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강조한다.

 

예를들어 해바라기를 누군가에게 설명할 때 사진을 찍어 보여주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고흐의 "해바라기"처럼 그림으로 그려서 보여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에는 아래의 3가지 외에도 여러 가지로 그렸다.


                         

 

만일 사진은 정확한 사실이고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은 거짓이라고 한다고 주장한다면 옳을까? 예술가들은 고흐의 그림이 사물의 진실을 이야기 하지만 사진은 허상인 껍데기를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도 있다.

 

 성경의 저자들은 신학적 메세지의 전달을 위하여 복음서를 쓴 것이지 조선왕조실록같은 세밀한 그러나 매우 방대한 양의 역사서를 기록하거나 법원에 제출할 기승전결이 확실한 사건의 기록을 작성한 것이 아니다.

 

가령 십자가 죄패의 경우 그것에 쓰여진 문구를 단어 하나 안 틀리게 기억하였다가 적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빌라도가 유대인의 반대를 불리치고 예수를 유대인의 왕으로 증언한 문구를 썼다는 것을 기록한 것이다. 

 

실생활에서 예를들면 학교 선생님이 아이에게 "부모님에게 가서 내일 오후 12시에 학교로 오라고 전달해라" 시켰을 때 아이가 전달할 내용은 무엇인가?

 

가령 아이가 부모에게 말하기를 " 엄마 내일 12시에 학교에 오래" 라고 말하면 틀리거나 거짓인가? 아니다 제대로 전달한 것이다. 또는 가령 아이가 부모에게 말하기를 [선생님이 엄마에게 가서 "부모님에게 가서 내일 오후 12시에 학교로 오라고 전달해라" 라고 말했어] 라고 말하면 맞기는 하며 또 잠시 어색하기도 하다. 자칫 학교에 와야 할 부모님이 할아버지나 할머니처럼 들리기도 한다

성경, 영감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기록하였나? ③ 4복음서의 기록이 서로 불일치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