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5880
오늘방문     2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Q. 하나님은 6일동안 천지창조를 마치셨나?
07/05/2018 17:24
조회  593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

Q.  하나님은 6일동안 천지창조를 마치셨나?  

A. 정확하게 잘 모른다.

 

창세기 1~2장에 의하면  하나님은 6일동안 천지창조를 하셨으며  일곱째 날에 쉬셨다.

 

창세기 2 1 하나님은 하늘과 땅과 그 가운데 있는 모든 것을 다 이루셨다. 2 하나님은 하시던 일을 엿샛날까지 다 마치시고, 이렛날에는 하시던 모든 일에서 손을 떼고 쉬셨다.

 

창조의 대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날 - 빛을 만드시고 빛과 어둠을 나누시다.

이튿날 - 창공을 만드시고, 창공 아래와 창공 위에 있는 물로 나누시다.

사흗날 - 땅과 바다를 만드시고 온갖 식물을 만드시다.

나흗날 - 태양과 달과 별을 만드시고 낮과 밤이 있게 하시다.

닷샛날 - 물고기와 새를 만드시다.

엿샛날 - 육지동물과 사람을 만드시다. 아담이 모든 동물의 이름을 붙여주다. 하와가 만들어지다.

이렛날 - 쉬시다.

 

이때 날로 번역된 히브리어로 욤은 시간의 길이를 의미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24시간으로 이루어진 하루이다.

----------------------------------------------------------------------------

 

1. ()은 성경 다른 부분에서 24시간을 의미하는가?

일반적으로 그렇다.

 

출애굽기 20 9 너희는 엿새 동안 모든 일을 힘써 하여라. 10 그러나 이렛은 주 너희 하나님의 안식일이니, 너희는 어떤 일도 해서는 안 된다. 너희나, 너희의 아들이나 딸이나, 너희의 남종이나 여종만이 아니라, 너희 집짐승이나, 너희의 집에 머무르는 나그네라도, 일을 해서는 안 된다. 11 내가 엿새 동안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들고 이렛에는 쉬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 주가 안식일을 복 주고, 을 거룩하게 하였다.

 

2.  천지창조에서 욤()은 문자적으로 24시간인가?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는 24시간이지만 창세기 1~2장에서는 24시간 개념의 적용에 의문이 발생한다.

 

① 태양이 만들어지고 밤과 낮이 생긴 것은 천지창조의 4번째 날이다.

우리가 사용하는 달력은 태양 또는 달에 의존하고 있다. 이들의 생성이 4번째 날이라면 제 1일부터 3일까지 사용한 같은 단어 날()의 사용은 24시간으로 받아들이기 힘들다.

 

② 제 5일에 새가 만들어지고 제 6일에 땅의 동물과 아담과 하와가 만들어졌다. 그 날에 아담은 모든 새와 동물의 이름을 붙여주었다. 의문은 아담이 어떻게 하루도 안되는 짧은 시간안에 모든 새와 동물의 이름을 지어 줄 수 있었느냐이다. 그 이후 아담이 잠들고 하와가 만들어진다.

 

창세기 2 19 주 하나님이 들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를 흙으로 빚어서 만드시고, 그 사람에게로 이끌고 오셔서, 그 사람이 그것들을 무엇이라고 하는지를 보셨다. 그 사람이 살아 있는 동물 하나하나를 이르는 것이 그대로 동물들의 이름이 되었다. 20  그 사람이 모든 집짐승과 공중의 새와 들의 모든 짐승에게 이름을 붙여 주었다. 그러나 그 남자를 돕는 사람 곧 그의 짝이 없었다.

  

3. ()은 어떤 긴 시간을 의미하는가?

욤을 지질학적 기간으로 보면 지구의 역사에 일정하지 않은 긴 기간이 있었다는 것은 과학적인 이론과 어느정도 일치한다. 그러나 여전히 의문이 발생한다.

 

① 제 3일에 식물이 만들어지고 제 4일에 태양이 만들어진다. 식물이 태양이 없이 지질학적 오랜 기간을 생존하고 번성하는 것이 가능하냐의 문제이다.

 

② 제 3일에 식물이 만들어지고 제 5일에 새와 곤충이 만들어진다. 곤충과 새의 도움이 없이 식물이 살아 번식하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지의 문제가 있다.

 

4. 간격이론

간격이론에 의하면 창1:1에서 창조가 있었다. 1:2에서 사단(루시퍼)이 반역을 하였다. 이에 하나님은 루시퍼를 심판했고 세상을 멸망 시켰다. 그 후 아주 오랜 지질학적 시대를 보낸다. BC 4,004년 하루가 24시간으로 구성되는 날들이 생기고 재창조가 이루어졌으며 곧 창1:3~2장에 나타나는 기록이다.

 

그러나 간격이론의 흐름과 다르게  창세기 1 2절은 땅이  ~~되다(became)가 아니라 ~~하다(was)이다. 창조(1) - 타락(2) - 7일간 재창조(3절 이하)라는 전제를 가지고 편리하게 해석할 수 없다.

 

창세기 1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어둠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물 위에 움직이고 계셨다. 3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빛이 생겨라" 하시니, 빛이 생겼다.

 

Genesis 1: 1 In the beginning God created the heaven and the earth. 2 And the earth was without form, and void; and darkness was upon the face of the deep. And the Spirit of God moved upon the face of the waters. (KJV)

 

5.  기타 여러 의견에는 무엇이 있나?

 

① 창조의 이야기는 오직 에덴동산에 관련된 것이라는 의견이 있다.

 

② 창세기의 저자가 창조와 관련한 하나님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하여 문학적 기교로 날의 개념을 사용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Q. 하나님은 6일동안 천지창조를 마치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