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0426
오늘방문     3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2장 22~32예수와 바알세불 ②
03/30/2020 17:02
조회  121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2 22~32예수와 바알세불  

            ( 3:20-30; 11:14-23; 12:10)

----------------------------------------------------------------------------

28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영을 힘입어서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에게 왔다.

----------------------------------------------------------------------------

 

12 28

⊙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에게 왔다

하나님의 영 즉 성령의 능력이 지배하는 시대가 이미 왔다.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이 제자들에게 임한 것은 성령의 사역이 다른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 것이다. (4:17 해설을 참조하라)

 

이것은 유대인들이 기대하던 메시아의 모습과는 다르다. 유대인이 기대하던 메시아는 유다 2지파와 이스라엘 10지파를 회복할 정치적 군사적 메시아였다. 유대인들이 예수를 배척하게 된 이유의 하나이다.

 

과거에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은혜로 가나안지역을 차지 하였으나 타락과 회개의 역사를 반복하다가 결국 패망하여 나라를 잃고 앗시리아와 바빌로니아에 의하여 전세계로 흩어져 버렸다. 하지만 징벌을 받은 이스라엘은 다시 회복된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받았다. 이 약속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예레미야 23 3 이제는 내가 친히 내 양 떼 가운데서 남은 양들을 모으겠다. 내가 쫓아내던 모든 나라에서 모아서, 다시 그들이 번성하여 수가 많아질 것이다. 4 내가 그들을 돌보아 줄 참다운 목자들을 세워 줄 것이니, 그들이 다시는 두려워하거나 무서워 떠는 일이 없을 것이다. 나 주의 말이다. 5 내가 다윗에게서 의로운 가지가 하나 돋아나게 할 그 날이 오고 있다. 나 주의 말이다. 그는 왕이 되어 슬기롭게 통치하면서, 세상에 공평과 정의를 실현할 것이다. 6 그 때가 오면 유다가 구원을 받을 것이며, 이스라엘이 안전한 거처가 될 것이다. 사람들이 그 이름을 우리를 공의로 다스리시는 주라고 부를 것이다.

 

에스겔 39 21 <이스라엘의 회복> "내가 이와 같이 여러 민족 가운데 내 영광을 드러낼 것이니, 내가 어떻게 심판을 나타내는지, 여러 민족이 직접 볼 것이다. 22 그 때에야 비로소 이스라엘 족속이, 나 주가 그들의 하나님임을 그 날로부터 영영 알게 될 것이다. 23 그 때에야 비로소 여러 민족은, 이스라엘 족속도 죄를 지었기 때문에, 포로로 끌려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이 나를 배반하였기 때문에 내가 그들을 모른 체 하고 그들을 원수의 손에 넘겨 주어, 모두 칼에 쓰러지게 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4 나는 그들의 더러움과 그들의 온갖 범죄에 따라서 그들을 벌하였고, 그들을 외면하였다." 25 "그러므로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이제는 내가 포로 된 야곱의 자손을 돌아오게 하고, 이스라엘 온 족속을 불쌍히 여기며, 내 거룩한 이름을 열심을 내어 지키겠다. 26 이스라엘이 고국 땅으로 돌아와서 평안히 살고, 그들을 위협하는 사람이 없게 될 때에, 그들은 수치스러웠던 일들과 나를 배반한 모든 행위를 부끄러워하며 뉘우칠 것이다. 27 내가 그들을 만민 가운데서 돌아오게 하고, 원수들의 땅에서 그들을 모아 데리고 나올 때에, 뭇 민족이 보는 앞에서, 내가 그들로 말미암아 내 거룩함을 나타낼 것이다. 28 그 때에야 비로소 뭇 민족이 나 주 이스라엘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여러 민족에게 포로가 되어 잡혀 가게 하였으나, 그들을 고국 땅으로 다시 모으고, 그들 가운데서 한 사람도 다른 나라에 남아 있지 않게 한 줄을 알 것이다.

 

메시아는 지상에서 먼저 속죄 사역을 한 후 다음으로 12지파를 회복하고 평화를 가져와야 된다. 따라서 메시아의 부활과 재림을 믿지 않는 유대인의 입장에서 예수는 분명히 실패한 선지자 정도이다. 그들에게 예수는 2,000년 전 시체였고 지금은 흔적도 없는 것이다.

 

이사야 9 6한 아기가 우리를 위해 태어났다. 우리가 한 아들을 모셨다. 그는 우리의 통치자가 될 것이다. 그의 이름은 '놀라우신 조언자',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 '평화의 왕'이라고 불릴 것이다. 7 그의 왕권은 점점 더 커지고 나라의 평화도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그가 다윗의 보좌와 왕국 위에 앉아서, 이제부터 영원히, 공평과 정의로 그 나라를 굳게 세울 것이다. 만군의 주님의 열심이 이것을 반드시 이루실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2장 22~32예수와 바알세불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