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7338
오늘방문     2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1장 20~24 회개하지 않는 도시에 화가 있다 ③
11/18/2019 16:11
조회  14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1 20~24 회개하지 않는 도시에 화가 있다( 10:13-15)  

----------------------------------------------------------------------------

20그 때에 예수께서는, 자기가 기적을 많이 행한 마을들이 회개하지 않으므로, 꾸짖기 시작하셨다.

----------------------------------------------------------------------------

 

11 20

⊙ 회개하지 않으므로

또한 성도의 회개는 생활의 변화를 통해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 할 것이 요구된다. 즉 성도의 온 마음과 뜻과 삶이 죄악에서 완전히 떠나는 것으로 전인격적인 변화이며, 일시적이고 가식적인 것은 진정한 회개로 보지 않는다.

 

구약이나 신약의 불신자와의 차이점이라면 성화를 위한 회개에는 하나님이 징계 등을 통하여서라도 어떠한 상황이던지 적극적으로 함께 하신다는 것과 회개치 아니한 결과로 지옥의 영원한 형벌이 아니라 책망과 징계를 받는다는 것이다.

 

요한계시록 3 19 나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책망도 하고 징계도 한다. 그러므로 너는 열심을 내어 노력하고, 회개하여라.

 

11 21

⊙ 고라신

내용으로 보아 고라신에서 많은 가르침과 기적을 행하셨을 것이다 . 그런데 4 복음서에서 고라신에서 행한 기적에 대한 기록은 없다.  복음서는 주요 사건을 시간별로 기록하는 역사책이 아니라  독자들에게 예수가 누구인지 증거하고, 그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하여 내용을 선별하고 시간보다는 주제별로 사건을 편집하고 정리한 책이다.

 

⊙ 굵은 베 옷을 입고, 재를 쓰고서

죄로 인한 슬픔과 회개의 모습을 보여준다.

 

11 22

⊙ 너희보다 견디기 쉬울 것이다

많이 준 사람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실 것이다. 복음을 전해들은 정도에 비교하여 형벌의 정도가 달라진다. 이 원리는 성도에게도 적용된다.

 

11 23

⊙ 가버나움

예수의 사역의 중심지였다.

 

11 24

⊙ 소돔 땅

땅은 도시를 가리키는 아람어 표현일 것이다. 죄악으로 심판받은 소돔 도시의 사람들을 의미한다.  소돔은 불과 유황으로 심판을 받아 멸망하였다.

 

Frederick G. Clapp 은 지진으로 인해 이곳의 역청 토양이 심한 압력을 받아 갈라진 토양의 틈을 통해  분출한 유황이 대지 표면의 조그만 불꽃 등으로 인해 발화되어 거대한 불덩어리로 소돔과 고모라를 덮쳤을 것이라고 추정하였다.

 

이때 창19: 24는 땅이 아니라 하늘에서 유황과 불이 내려왔다고 한다.  소돔과 고모라 지역에서 발견되는 수 많은 유황 알갱이들은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증거를 보여준다. 타다가 남아 곳곳에 박혀있는 유황의 알갱이들은 마치 비가 내리듯이 불에 타면서 땅에 떨어져 박힌 것처럼 보인다. 이를 수거하여 검사해 보면 유황의 순도가 98%가 나오는데 지구상에서 유일한 것이다. 이에 반하여 일반적인 자연현상 즉 지진이나 화산폭발로 생성되는 유황의 순도는 40% 미만이다.

 

창세기 1924 주님께서 하늘 곧 주님께서 계신 곳으로부터, 소돔과 고모라에 유황과 불을 소나기처럼 퍼 부으셨다. 25 주님께서는 그 두 성과, 성 안에 사는 모든 사람과, 넓은 들과, 땅에 심은 채소를 다 엎어 멸하셨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1장 20~24 회개하지 않는 도시에 화가 있다 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