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6798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1장 06~15 세례요한이 오기로 한 엘리야이다 ②
11/07/2019 17:17
조회  245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1 06~15 세례요한이 오기로 한 엘리야이다  

----------------------------------------------------------------------------

9아니면, 무엇을 보러 나갔더냐? 예언자를 보려고 나갔더냐? 그렇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렇다. 그는 예언자보다 더 훌륭한 사람이다. 이 사람을 두고 성경에 기록하기를,

10'보아라, 내가 내 심부름꾼을 너보다 앞서 보낸다. 그가 네 앞에서 네 길을 닦을 것이다' 하였다.

11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여자가 낳은 사람 가운데서 세례자 요한보다 더 큰 인물은 없었다.

12그런데 하늘 나라에서는 아무리 작은 이라도 요한보다 더 크다.

13세례자 요한 때로부터 지금까지, 하늘 나라는 힘을 떨치고 있다. 그리고 힘을 쓰는 사람들이 그것을 차지한다.

14모든 예언자와 율법서는, 요한에 이르기까지, 하늘 나라가 올 것을 예언하였다.

15너희가 그 예언을 기꺼이 받아들이려고 하면, 요한, 바로 그 사람이 오기로 되어 있는 엘리야이다.

들을 귀가 있는 사람은 들어라."

 ----------------------------------------------------------------------------

 

11 9

⊙ 예언자보다 더 훌륭한 사람이다

요한은 구약의 마지막 선지자이다. 설명이 난해한 구절이다. 요한이 다른 선지자와 다른 뛰어난 점이 있다면 메시아를 직접보고 사람들 앞에서 증거하였으며 그의 길을 예비했다는 것이다. 요한이 다른 선지자보다 더 많은 계시나 고난을 받은 기록는 없다.

 

⊙ 성경에 기록하기를

 

이사야 40 3 한 소리가 외친다. "광야에 주님께서 오실 길을 닦아라. 사막에 우리의 하나님께서 오실 큰길을 곧게 내어라.

 

말라기 3 1. "내가 나의 특사를 보내겠다. 그가 나의 갈 길을 닦을 것이다.

 

말라기 4 5. 주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너희에게 엘리야 예언자를 보내겠다.

 

11 12

⊙ 아무리 작은 이라도 요한보다 더 크다

난해한 구절이다. 사람이 낳은 자로서 세례 요한은 성자 하나님 예수의 길을 예비하였으니 위대한 자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으로 하늘나라에 있는 자들은 사람이 아니라 성령으로 태어난 하나님의 양자이며 상속자이다. 

 

11 14

⊙ 예언자와 율법서는

예언서와 율법서와 성문서로 구성된 구약성경을 전체를 가리킨다.

1) 에언서는 여호수아 ~ 열왕기하(룻기 제외) 이사야~말라기

2) 율법서(토라, 모세오경)는 창세기 ~ 신명기

3) 성문서는 룻기,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 예레미아 애가, 다니엘

 

11 15

⊙ 오기로 되어 있는 엘리야이다

요한은 요한복음에서 바리새인들에게 자신이 엘리야가 아니라고 했다. 그러면서 구약성경에서 예언된 자(엘리야)임을 증거하였다. 요한의 대답은 자신이 다시 태어난 엘리야가 아니라는 말로 이해된다.

 

요한복음 1 21그들이 다시 요한에게 물었다. "그러면, 당신은 누구란 말이오? 엘리야요?" 요한은 "아니오" 하고 대답하였다. "당신은 그 예언자요?" 하고 그들이 물으니, 요한은 "아니오" 하고 대답하였다. 22그래서 그들이 말하였다. "그러면, 당신은 누구란 말이오? 우리를 보낸 사람들에게 대답할 말을 좀 해주시오. 당신은 자신을 무엇이라고 말하시오?" 23 요한이 대답하였다. "예언자 이사야가 말한 대로, 나는 '광야에서 외치는 이의 소리'. '너희는 주님의 길을 곧게 하여라' 하고 말이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1장 06~15 세례요한이 오기로 한 엘리야이다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