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6798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1장 02~06 침례 요한이 보낸 사람들(눅 7:18-35) ②
11/05/2019 17:02
조회  116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1 02~06 침례 요한이 보낸 사람들( 7:18-35)  

----------------------------------------------------------------------------

5눈 먼 사람이 보고, 다리 저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 환자가 깨끗하게 되며, 듣지 못하는 사람이 들으며, 죽은 사람이 살아나며, 가난한 사람이 복음을 듣는다.

6나에게 걸려 넘어지지 않는 사람은 복이 있다."

----------------------------------------------------------------------------

 

11 5

이사야서의 여러군데서 이런 내용이 나온다.

 

이사야 35 4두려워하는 사람을 격려하여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아라. 너희의 하나님께서 복수하러 오신다. 하나님께서 보복하러 오신다. 너희를 구원하여 주신다" 하고 말하여라. 5 그 때에 눈먼 사람의 눈이 밝아지고, 귀먹은 사람의 귀가 열릴 것이다. 6그 때에 다리를 절던 사람이 사슴처럼 뛰고, 말을 못하던 혀가 노래를 부를 것이다.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 시냇물이 흐를 것이다.

 

⊙ 복음

복음은 그리스도에 관한 사실이다.

 

로마서 16 25  [하나님께서는 내가 전하는 복음 곧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선포로 여러분을 능히 튼튼히 세워주십니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감추어 두셨던 비밀을 계시해 주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5 1형제자매 여러분, 내가 여러분에게 전한 복음을 일깨워 드립니다. 여러분은 그 복음을 전해 받았으며, 또한 그 안에 서 있습니다. 2 내가 여러분에게 복음으로 전해드린 말씀을 헛되이 믿지 않고, 그것을 굳게 잡고 있으면, 그 복음을 통하여 여러분도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3나도 전해 받은 중요한 것을 여러분에게 전해 드렸습니다. 그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성경대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셨다는 것과, 4무덤에 묻히셨다는 것과, 성경대로 사흗날에 살아나셨다는 것,

 

디모데후서 2장 내가 전하는 복음대로, 다윗의 자손으로 나시고,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십시오.

 

로마서 3 16 나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이 복음은 유대 사람을 비롯하여 그리스 사람에게 이르기까지, 모든 믿는 사람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11 6

⊙ 나에게 걸려 넘어지지 않는 사람은 복이 있다

요한에 대한 책망이다. 한편 성경은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을 솔직하게 전부 언급하므로 성경의 내용에 더 신뢰를 가질 수가 있다. 요단강에서 요한은 하나님이 말씀해 주신 표징(성령이 내리심)에 의하여 메시아를 알아보고 증언한다고 하였다. 이것은 요한 자신의 지식이나 이해에 근거한 증언이 아니라 하나님께 받은 것을 증거한 것이라서 더욱 신빙성을 더해 준다.

 

세례 요한은 상반되는 두 가지 생각과 마음으로 흔들렸다.

1) 그는 하나님이 주신 증거를 통해 예수가 그리스도인 것을 알아보고 증언하였다.

2) 그는 구약성경을 통해 기대하는 메시아의 모습이 있었다. 예수는 기대하던 그리스도의 모습이 아니었다.

 

확실한 것은 하나님 나라의 미래성에 대하여 세례요한의 이해가 정확하지 않았다. 이것은 예수의 제자들도 마찬가지였다. 조심해야 한다.

 

베드로후서 3 16 바울은 모든 편지에서 이런 것을 두고 말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는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어서, 무식하거나 믿음이 굳세지 못한 사람은, 다른 성경을 잘못 해석하듯이 그것을 잘못 해석해서, 마침내 스스로 파멸에 이르고 말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1장 02~06 침례 요한이 보낸 사람들(눅 7:18-35) 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