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4838
오늘방문     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0장 16~25 예수 이름 때문에 박해를 받을 것이다
10/21/2019 16:36
조회  9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0 16~25 예수 이름 때문에 박해를 받을 것이다

                      ( 13:9-13; 21:12-17)

----------------------------------------------------------------------------            

16"보아라, 내가 너희를 내보내는 것이, 마치 양을 이리 떼 가운데로 보내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과 같이 슬기롭고, 비둘기와 같이 순진해져라.

17사람들을 조심하여라. 그들이 너희를 법정에 넘겨주고, 그들의 회당에서 매질을 할 것이다.

18또 너희는 나 때문에,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나가서, 그들과 이방 사람 앞에서 증언할 것이다.

19사람들이 너희를 관가에 넘겨줄 때에, 어떻게 말할까, 또는 무엇을 말할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너희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그 때에 지시를 받을 것이다.

20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안에서 말씀하시는 아버지의 영이시다.

21형제가 형제를 죽음에 넘겨주고, 아버지가 자식을 또한 그렇게 하고, 자식이 부모를 거슬러 일어나서 부모를 죽일 것이다.

22너희는 내 이름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서 미움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다.

23이 고을에서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고을로 피하여라.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이스라엘의 고을들을 다 돌기 전에 인자가 올 것이다.

24제자가 스승보다 높지 않고, 종이 주인보다 높지 않다.

25제자가 제 스승만큼 되고, 종이 제 주인만큼 되면, 충분하다. 그들이 집주인을 바알세불이라고 불렀거든, 하물며 그 집 사람들에게야 얼마나 더 심하겠느냐!"

----------------------------------------------------------------------------

 

10 18

⊙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나가서, 그들과 이방 사람 앞에서

복음이 세계적으로 전파될 것이 예언된다. 5절에서의 배타적인 느낌이 18절과 조화를 이루어 균형을 이루고 있다.

 

사도행전 1 8그러나 성령이 너희에게 내리시면, 너희는 능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마침내 땅 끝에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될 것이다."

 

10 20

⊙ 아버지의 영이시다

성부와 성령이 연관되어 구원의 사역에 참여하시는 모습이다.

 

10 22

⊙ 내 이름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서 미움을 받을 것이다

성도의 삶은 믿지 않는 세상에서 오는 박해를 받을 것인다.  박해의 원인은 성도가 증거하는 예수의 이름이다.

 

⊙ 끝까지 견디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다.

구원은 고난에서 육체의 구원이 아니라 영적 구원이다. 인내로서 구원을 받아야 한다.

 

10 23

⊙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고을로 피하여라

박해하는 곳에서 힘들게 전도하면서 시간을 쓰지말고 다른 곳에서 계속 복음을 전하여야 한다. 불필요한 갈등은 피하여야 한다. 모든 민족에게 복음전도가 중요한 것이며, 특정인에게 메달려 믿어 달라고 복음 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 이스라엘의 고을들을 다 돌기 전에 인자가 올 것이다.

의미를 잘 모름. 일반적으로 AD 70년의 예루살렘 파괴라고 생각함

 

10 25

⊙ 바알세불

바알은 에글론 지역에서 섬기던 이방신이다. 세불은 유대의 전통에 나오는 귀신의 대장이다. 똥의 주인 또는 오물의 주인 혹은 파리의 주인을 의미하는 바알세불은 예수를 비아냥 거리는 이 두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0장 16~25 예수 이름 때문에 박해를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