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5307
오늘방문     7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9장 32~34 귀신들려 말 못하는 사람을 고치시다
10/10/2019 16:50
조회  221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9 32~34 귀신들려 말 못하는 사람을 고치시다

----------------------------------------------------------------------------

32 그들이 떠나간 뒤에, 귀신이 들려 말 못하는 한 사람을 사람들이 예수께 데리고 왔다.

33 귀신이 쫓겨나니, 말 못하는 그 사람이 말을 하게 되었다. 무리가 놀라서 말하였다. "이런 것은 이스라엘에서 처음 보는 일이다."

34 그러나 바리새파 사람들은 "그는 귀신의 두목의 힘을 빌어서 귀신을 쫓아낸다" 하고 말하였다.

----------------------------------------------------------------------------

 

9 32

⊙ 귀신이 들려 말 못하는

귀신들린 것과 육체의 질병은 다른 것이다. 여기서는 귀신이 들려서 벙어리가 된 사람이 고침을 받지만 다른 곳에서는 신체적으로 벙어리인 사람이 고침을 받는다. 따라서 모든 질병을 귀신의 탓으로 돌리면 안된다.

 

마가복음 7 31예수께서 다시 두로 지방에서 나와 시돈을 지나고 데가볼리 지방을 통과하여 갈릴리 호수에 이르시매 32 사람들이 귀 먹고 말 더듬는 자를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안수하여 주시기를 간구하거늘

 

9 34

⊙ 귀신의 두목의 힘을 빌어서 귀신을 쫓아낸다

바리새인들은 예수의 신성을 알 수 있는 놀라운 사실을 목격하였다. 그러나 바리새인들은  자신들의 전통과 성경해석과 맞지 않기 때문에 예수를 배척하였다.

 

이들은 그동안 자신들의 자랑스러운 교리와 자신들이 행한 의를 버릴 수가 없었던 것이다. 만일 예수를 받아들이면 바리새인들은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의를 버리고 다른 백성들처럼 불쌍하고 연약한 인간의 위치에 서야한다. 3:29~30에 의하면 이런 완악한 반대는 신성모독으로 용서 받을 수 없는 죄라고 하였다.

 

마가복음 3 29 그러나 성령을 모독하는 사람은 용서를 받지 못하고, 영원한 죄에 매인다." 30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신 것은, 사람들이 "그는 악한 귀신이 들렸다" 하고 말하였기 때문이다.

 

성도가 아무리 완전한 방법으로 완전한 논리를 가지고 예수를 증거하더라도 마음의 문을 닫은자는 반대하기 위하여 각종 이유를 만들어 낼 것이다.  

 

로마서 10 2나는 증언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데 열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열성은 올바른 지식에서 생긴 것이 아닙니다. 3그들은 하나님의 의를 알지 못하고, 자기 자신들의 의를 세우려고 힘을 씀으로써, 하나님의 의에는 복종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배척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자신의 삶에 걸리돌이 된다는 이유로 예수를 배척하기도 한다.

 

사도행전 1616 어느 날 우리가 기도하는 곳으로 가다가, 귀신 들려 점을 치는 여종 한 사람을 만났는데, 그는 점을 쳐서, 주인들에게 큰 돈벌이를 해주는 여자였다. 17 이 여자가 바울과 우리를 따라오면서, 큰 소리로 "이 사람들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종들인데, 여러분에게 구원의 길을 전하고 있다" 하고 외쳤다. 18 그 여자가 여러 날을 두고 이렇게 하므로, 바울이 귀찮게 여기고 돌아서서, 그 귀신에게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네게 명하니, 이 여자에게서 나오라" 하고 말하니, 바로 그 순간에 귀신이 나왔다. 19 그 여자의 주인들은, 자기들의 돈벌이 희망이 끊어진 것을 보고, 바울과 실라를 붙잡아서, 광장으로 관원들에게로 끌고 갔다. 20 그리고 그들을 치안관들 앞에 세워 놓고서 "이 사람들은 유대 사람들인데, 우리 도시를 소란하게 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1120 그 때에 예수께서는, 자기가 기적을 많이 행한 마을들이 회개하지 않으므로, 꾸짖기 시작하셨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9장 32~34 귀신들려 말 못하는 사람을 고치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