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7339
오늘방문     4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요한계시록 4장 01~ 02 하늘의 예배
07/08/2020 16:33
조회  140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179

요한계시록 401~ 11

 

4 01 ~ 11 하늘의 예배

 

4 01 ~ 11 하늘의 예배

--------------------------------------------

1    그 뒤에 내가 보니, 하늘에 문이 하나 열려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에 내가 들은 그 음성, 곧 나팔 소리와 같이 나에게 들린 그 음성이 "이리로 올라오너라. 이 뒤에 일어나야 할 일들을 너에게 보여 주겠다" 하고 말하였습니다.

2    나는 곧 성령에 사로잡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늘에 보좌가 하나 놓여 있고, 그 보좌에 한 분이 앉아 계셨습니다.

--------------------------------------------

 

41

 

⊙ 그 뒤에 내가 보니

이 일들 후에 또는 그 때에  또 다른 환상을 보았다는 것이다. 즉 환상의 연속이다.

 

⊙ 하늘에 문이 하나 열려 있었습니다

완료시제 수동분사구문으로 하나님에 의하여 문이 열려진 상태로 있다는 것이다.

 

⊙ 전에 내가 들은 그 음성, 곧 나팔 소리와 같이 나에게 들린 그 음성

예수의 소리가 아니라 계1:10에 나온 음성으로 천사일 것이다. 4장과 5장이 하나의 문학적 단위를 이루고 예수께서는 5 5절 이하에서 등장한다. 살전4:16에서는 천사의 소리가 주님의 재림과 관련하여 나타난다.

 

요한계시록 55 그런데 장로들 가운데서 하나가 나에게 "울지 마십시오. 유다 지파에서 난 사자, 곧 다윗의 뿌리가 승리하였으니, 그가 이 일곱 봉인을 떼고, 이 두루마리를 펼 수 있습니다" 하고 말하였습니다. 6 나는 또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가운데 어린 양이 하나 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어린 양은 죽임을 당한 것과 같았습니다. 그에게는 뿔 일곱과 눈 일곱이 있었는데, 그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십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16 주님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친히 하늘로부터 내려오실 것이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사람들이 먼저 일어나고,

 

⊙ 이리로 올라오너라

세대주의 해석에서는 이것은 휴거이며 따라서 4장부터는 교회라는 용어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요한 외에 누가 하늘로 불림을 받았다는 암시를 느낄 수가 없다.

 

⊙ 이 뒤에 일어나야 할 일들을

계시록에 나타나는 일들은 초대교회 당시의 사건이며 또한 예수께서 재림하시기 전까지 여러 세대에 되풀이 될 사건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42

 

⊙ 성령에 사로잡히게 되었습니다.

영적으로 어떤 황홀항 상태에 들어간 것인지 실재로 육체가 옮겨진 것인지 알 수가 없다. 1:10; 17:3; 21:10에서 요한에게 이런 사례가 더 나온다. 에스겔( 8:1~4), 예수( 4:8), 빌립( 8:39~40) 기리고 바울(고후 12:1~2)에게 일어난 사건은 비슷한 유형의 사건일 수 있다.

 

고린도후서 121 자랑함이 나에게 이로울 것은 없으나, 이미 말이 나왔으니, 주님께서 보여 주신 환상들과 계시들을 말할까 합니다. 2 나는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 하나를 알고 있습니다. 그는 십사 년 전에 셋째 하늘에까지 이끌려 올라갔습니다. 그 때에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알지 못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아십니다.

 

⊙ 하늘에 보좌가 하나 놓여 있고, 그 보좌에 한 분이 앉아

요한계시록에서 "보좌" 47회 나온다. 이 책은 그리스도의 마지막 날과 재림에 대해 언급하지만 재림을 설명하기 위하여 기록한 책이 아니라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통치하심을 주제로하는 책이다. 촛점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요한계시록 4장 01~ 02 하늘의 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