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4677
오늘방문     3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로마서 5장 7~8 의롭게 하여 주심을 받은 사람의 삶
05/28/2020 15:51
조회  200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179

◆ 5 1~11 의롭게 하여 주심을 받은 사람의

----------------------------------------------------------------------------

7    의인을 위해서라도 죽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더욱이 선한 사람을 위해서라도 감히 죽을 사람은 드뭅니다.

8    그러나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이리하여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실증하셨습니다.

----------------------------------------------------------------------------

 

5 7

의인을

여기서 의로운 사람은 당시에 이해했던 율법과 전통에 비추어 의로운 사람이라는 의미이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죄가 없다는 것이 아니다. 사람은 누구도 스스로 의로울 없다.

 

로마서 3 9  그러면 무엇을 말해야 하겠습니까? 우리 유대 사람이 이방 사람보다 낫습니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유대 사람이나 그리스 사람이나, 다같이 아래에 있음을 우리가 이미 지적하였습니다.  10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의인은 없다. 사람도 없다. 11 깨닫는 사람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사람도 없다.

 

창세기 6 9절의 노아나 용기 1 1절의 욥도 요셉과 같은 맥락에서 의롭다는 것이다.

 

창세기 6 9 노아의 역사는 이러하다. 노아는 당대에 의롭고 흠이 없는 사람이었다. 노아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었다.

 

욥기 1 1 우스라는 곳에 욥이라는 사람이 살고 있었다. 그는 흠이 없고 정직하였으며,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을 멀리하는 사람이었다.

 

5 8

사랑을 실증하셨습니다.

하님은 사랑을 실천하여 실증하셨다. 사람이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사람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다.

 

요한복음 15 13 사람이 자기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놓는 것보다 사랑은 없다.

 

하나님이 보이신 사랑은 신자들이 받아야할 행위이다. 신자들은 자신의 믿음을 인내와 순종으로 착하고 선한 삶을 살며서 실증하고 나타내야 한다.

 

요한일서 4 10 사랑은 사실에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셔서, 자기 아들을 보내어 우리의 죄를 위하여 화목제물이 되게 하신 것입니다. 11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께서 이렇게까지 우리를 사랑하셨으니, 우리도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요한보음 13 34 이제 나는 너희에게 계명을 준다. 서로 사랑하여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35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모든 사람이 그것으로써 너희가 제자인 줄을 알게 것이다."

 

야고보서 2 14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15 만일 형제나 자매가 헐벗고 일용할 양식이 없는데 16 너희 중에 누구든지 그에게 이르되 평안히 가라, 덥게 하라, 배부르게 하라 하며 몸에 것을 주지 아니하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17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자체가 죽은 것이라 18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너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함이 있으니 행함이 없는 믿음을 내게 보이라 나는 행함으로 믿음을 네게 보이리라 하리라

이 블로그의 인기글

로마서 5장 7~8 의롭게 하여 주심을 받은 사람의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