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0404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2장 15~21 예수는 이사야서에 예언된 내가 뽑은 나의 종
03/23/2020 17:21
조회  148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2 15~21예수는 이사야서에 예언된 내가 뽑은 나의 종

----------------------------------------------------------------------------

15그러나 예수께서 이 일을 아시고서, 거기에서 떠나셨다. 그런데 많은 무리가 예수를 따라왔다. 예수께서는 그들을 모두 고쳐 주셨다.

16그리고 자기를 세상에 드러내지 말라고, 단단히 당부하셨다.

17이것은 예언자 이사야를 시켜서 하신 말씀을 이루시려는 것이었다.

18"보아라, 내가 뽑은 나의 종, 내 마음에 드는 사랑하는 자, 내가 내 영을 그에게 줄 것이니, 그는 이방 사람들에게 공의를 선포할 것이다.

19그는 다투지도 않고, 외치지도 않을 것이다. 거리에서 그의 소리를 들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20정의가 이길 때까지, 그는 상한 갈대를 꺾지 않고, 꺼져 가는 심지를 끄지 않을 것이다.

21이방 사람들이 그 이름에 희망을 걸 것이다."

----------------------------------------------------------------------------

 

12 16

⊙ 자기를 세상에 드러내지 말라고

예수께서는 인생의 고통을 값없이 치료하고 해결해 주시었다. 예수께서는 자신이 병고치는자나 먹을 것을 주는자로 나타나기를 원하지 않으셨으며 따라서 자기를 드러내지 말라고 사람들에게 당부하셨다.

 

12 17~ 21

예수께서 자신의 메시아됨을 인식하고 증거하는 것이다.

 

이사야 42 1 "나의 종을 보아라. 그는 내가 붙들어 주는 사람이다. 내가 택한 사람, 내가 마음으로 기뻐하는 사람이다. 내가 그에게 나의 영을 주었으니, 그가 뭇 민족에게 공의를 베풀 것이다. 2 그는 소리 치거나 목소리를 높이지 않으며, 거리에서는 그 소리가 들리지 않게 할 것이다. 3그는 상한 갈대를 꺾지 않으며, 꺼져 가는 등불을 끄지 않으며, 진리로 공의를 베풀 것이다. 4그는 쇠하지 않으며, 낙담하지 않으며, 끝내 세상에 공의를 세울 것이니, 먼 나라에서도 그의 가르침을 받기를 간절히 기다릴 것이다."

 

⊙ 이방 사람들이 그 이름에 희망을 걸 것이다

유대인들은 메시아는 유대인의 왕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구약성경을 읽고 연구하고 메시아를 기대한 사람들이다.

 

실상은 이방인에 대한 구속의 계획이 구약성경에 여러군데 나와있다. 

 

⊙ 말씀을 이루시려는 것이었다.

예수의 삶은 예언된 성경을 성취하는 삶이었다. 제자들을 포함하여 유대인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하였다.

 

마태복음 26 54 그러나 그렇게 되면, 이런 일이 반드시 일어나야 한다고 한 성경 말씀이 어떻게 이루어지겠느냐?"

 

유대의 종교지도자들은 성경을 많이 연구하였으나 잘못 이해한 것이 많았다.

 

마가복음 1224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성경도 모르고, 하나님의 능력도 모르니까, 잘못 생각하는 것이 아니냐?

 

제자들은 예수께 많은 가르침을 받았으나 깨닫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요한복음 20 9 아직도 그들은 예수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반드시 살아나야 한다는 성경 말씀을 깨닫지 못하였다.

 

예수께서는 부활 이후에 제자들에게 자신에 관한 성경의 성취를 다시 확인하고 설명하여 주셨다.

 

누가복음 24 27  그리고 예수께서는 모세와 모든 예언자에서부터 시작하여 성경 전체에서 자기에 관하여 써 놓은 일을 그들에게 설명하여 주셨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2장 15~21 예수는 이사야서에 예언된 내가 뽑은 나의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