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0605
오늘방문     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6장 09~10 변절을 경계하다
03/02/2020 18:45
조회  100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5 01~6 12변절을 경계하다

????????????????????????????????????????????????????????????????????????????????????

9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이렇게 말하지만, 여러분에게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더 좋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10    하나님은 불의하신 분이 아니므로, 여러분의 행위와 여러분이 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나타낸 사랑을 잊지 않으십니다. 여러분은 성도들을 섬겼으며, 또 지금도 섬기고 있습니다.

????????????????????????????????????????????????????????????????????????????????????

 

69

유대인 신자들이 참된 그리스도인이며 그들이 계속하여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삶을 살아갈 것을 확신하는 말이다.

 

요한복음 1028 나는 그들에게 영생을 준다. 그들은 영원토록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아무도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아 가지 못할 것이다.

 

빌립보서 1 6 선한 일을 여러분 가운데서 시작하신 분께서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그 일을 완성하시리라, 나는 확신합니다.

 

베드로전서 1 5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믿음을 보시고 그의 능력으로 여러분을 보호해 주시며, 마지막 때에 나타나기로 되어 있는 구원을 얻게 해 주십니다

 

610

유대인 신자들이 교회에 완전하게 속하여 지낸 것은 아니지만 박해의 시기를 함께 견디고 다른 신자들을 도와주었다.

 

히브리서 1032 여러분은 빛을 받은 뒤에, 고난의 싸움을 많이 견디어 낸 그 처음 시절을 되새기십시오. 33 여러분은 때로는 모욕과 환난을 당하여, 구경거리가 되기도 하고, 그런 처지에 놓인 사람들의 친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34 여러분은 감옥에 갇힌 사람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었고, 또한 자기 소유를 빼앗기는 일이 있어도, 그보다 더 좋고 더 영구한 재산이 있다는 것을 알고서, 그런 일을 기쁘게 당하였습니다.

 

당시의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면 당시에는 유대교는 로마가 공인한 종교이지만 기독교는 인정되지  않은 불법적인 것이었다. 예를들면 기독교는 토요일 혹은 일요일 저녁에 모이는 가정교회를 중심으로 퍼져나갔다. 유대교처럼 회당을 가질 경제적 요건 뿐 아니라 제도적 여건이 안되었기 때문이다. 성경에보면 유대인 중심의 초대교회는 처음에는 안식일에 모였으며 (15:21) 이방인에게 복음이 전파되면서 점차 안식일과 안식 후 첫날에 병행하여 모인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일요일에 대한 성경적 명칭은 안식 후 첫날이며, 주일(성경이 아닌 기독교 전통에 따른 용어임) 혹은 주일성수라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았다.

 

역사적 기록에 의하면 AD 2세기에 들어 오면서 율법에서 자유한 이방인 교회는 대체로 일요일 모임을 가진 것으로 나타난다. 당시에는 일요일이 오늘날처럼 쉬는 날이 아니었으며 유대교처럼 기독교는 공인된 것이 아니라 소수의 종교에 불과하였으므로 신자들이 일요일 낮에는 일을 하고 모임 시간은 저녁 시간에 가졌다. 4세기에 기독교는 공식화되고 일요일이 휴일로 지정되어 교회가 일요일 낮에 모이는 것이 가능해졌다.

 

⊙ 성도

4:12(의미상 복수형)을 제외하면 항상 복수형이다.  그리스도의 의의 전가로 신자들은 거룩한 무리로 불리울 수 있다. 신자들은 의롭다고 선언을 받았을 뿐 아니라 거룩하게 살아가기 위하여 구원받은 자들이다. 여기에는 성부 하나님의 뜻과 성자 하나님의 십자가 사역과 성령 하나님의 임재하심의 사역이 함께 하고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6장 09~10 변절을 경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