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5580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6장 03~09 변절을 경계하다
02/18/2020 17:57
조회  146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5 01~6 12 변절을 경계하다

????????????????????????????????????????????????????????????????????????????????????

3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면,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한번 빛을 받아서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을 나누어 받고,

5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장차 올 세상의 권능을 맛본 사람들이

6    타락하면, 그들을 새롭게 해서 회개에 이르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이야말로 하나님의 아들을 다시금 십자가에 못박고 욕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7    땅이 자주 내리는 비를 흡수하여 농사짓는 사람에게 유익한 농작물을 내 주면, 그 땅은 하나님께로부터 복을 받습니다.

8    그러나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내면, 그 땅은 쓸모가 없어지고, 저주를 받아서 마침내는 불에 타고 말 것입니다.

9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이렇게 말하지만, 여러분에게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더 좋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

 

64~5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기억할 사실이 있다. 성경을 연구할 때 자신의 신학적 편견이나 체계가 아니라 성경 본문이 말하게 해야 한다. 특히나 이런 본문처럼 확실하게 해석하기 어려운 경우 더욱 그렇다. .

 

여기서 한번 빛을 받아서 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성령을 나누어 받고, 또 하나님의 선한 말씀과 장차 올 세상의 권능을 맛본 사람들은 누구인가?

 

1) 두 부류가 가능할 것이다.

이 메세지는 회당에서 믿지 않는 유대인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성경을 공부하는 유대인 신자들에게 주어진 편지이며 따라서 이 내용은 첫째, 유대인 신자들에 대한 경고이며 둘째, 믿지 않는 유대인들에 대한 가르침이다. 이들 두 부류의 유대인들은 신자들을 통해 나타나는 은사나 권능을 경험하고 목격한 사람들이다.

 

오늘날 적용하기 위하여 종합적으로 이해하면 여기에 해당하는 자들은  첫째는 구원받은 신자들이다.  둘째는 믿지 않는 자들이다.

 

믿음과 구원으로 하나님과 인격적인 관계를 맺지 않고 하늘의 은사나 능력을 맛 본 자들 중에 다음의 사례가 있다.

 

마태복음 721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또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할 것이다. 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분명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물러가라.'"

 

가룟 유다도 예수의 행하신 일을 보았고 전도 여행을 통하여 권능을 맛보았으나 배신하였다.

 

마태복음 10 11 예수께서 열두 제자를 부르셔서, 더러운 귀신을 제어하는 권능을 주시고, 그들이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고 온갖 질병과 온갖 허약함을 고치게 하셨다. 2 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다. ... 중간생략 ...  7  열혈당원 시몬과 예수를 넘겨준 가룟 사람 유다이다

 

오늘날 예배당 안에 섞여 있는 그들은 신자가 아니라 종교인들로서 하나님의 가족이 아니다. 열매로 그 나무를 알 수가 있는 것이다.(7:16~20)

 

요한일서 218 어린이 여러분, 지금은 마지막 때입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적대자가 올 것이라는 말을 들은 것과 같이, 지금 그리스도의 적대자가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이 마지막 때임을 압니다. 19 그들이 우리에게서 갔지만, 그들은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었더라면, 그들은 우리와 함께 그대로 남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그들은 모두 우리에게 속한 자들이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6장 03~09 변절을 경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