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5614
오늘방문     5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5장 12~14 변절을 경계하다
02/12/2020 18:53
조회  184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5 11~6 12 변절을 경계하다

????????????????????????????????????????????????????????????????????????????????????

12    시간으로 보면, 여러분은 이미 교사가 되었어야 할 터인데, 다시금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적 원리를 남들에게서 배워야 할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여러분은 단단한 음식물이 아니라, 젖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13    젖을 먹고서 사는 이는 아직 어린아이이므로, 올바른 가르침에 익숙하지 못합니다.

14    그러나 단단한 음식물은 장성한 사람들의 것입니다. 그들은 경험으로 선과 악을 분별하는 세련된 지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

 

512

⊙ 젖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사람은 젖을 필요로 하는 때가 있고 단단한 음식물을 먹는 때가 있다. 어린 아이가 단단한 음식을 먹을 수 없다. 또한 어른이 젖을 먹는다는 것도 적절하지 않은 우스운 일이다.

 

젖을 먹는 어린아이 같은 신앙인은 누구인가? 고전3:1~3은 힌트를 제공해 준다. 그들은 육에 속한 즉 육신의  정욕을 따라 사는 신자들이다. 무슨 지적인 능력이나 학력 같은 것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다.

 

고린도 전서 3 1형제자매 여러분, 나는 여러분에게 영에 속한 사람에게 하듯이 말할 수 없고, 육에 속한 사람, 곧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 아이 같은 사람에게 말하듯이 하였습니다. 2 나는 여러분에게 젖을 먹였을 뿐, 단단한 음식을 먹이지 않았습니다. 그 때에는 여러분이 단단한 음식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여러분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3 여러분은 아직도 육에 속한 사람들입니다. 여러분 가운데에서 시기와 싸움이 있으니, 여러분은 육에 속한 사람이고, 인간의 방식대로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육신에 속한 신자의 행위는 다음과 같은 열매를 맺을 것이다 .

 

갈라디아서 319 육체의 행실은 환히 드러난 것들입니다. 곧 음행과 더러움과 방탕과 20 우상숭배와 마술과 원수맺음과 다툼과 시기와 분냄과 분쟁과 분열과 파당과 21 질투와 술취함과 흥청망청 먹고 마시는 놀음과, 그와 같은 것들입니다. 내가 전에도 여러분에게 경고하였지만, 이제 또다시 경고합니다. 이런 짓을 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입니다. 22 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인내와 친절과 선함과 신실과 23 온유와 절제입니다. 이런 것들을 막을 법이 없습니다. 24 그리스도 예수께 속한 사람은 정욕과 욕망과 함께 자기의 육체를 십자가에 못박았습니다.

 

 

513

⊙ 올바른 가르침

5:12, 6:1~2를 고려할 때, 이것은 유대교 교리에 반대되는 복음에 관련된 내용으로 이해된다.

 

514

⊙ 장성한

텔로스는 성숙함이나 일을 감당하도록 충분이 준비됨을 뜻하는 용어이다.

 

⊙ 경험으로 선과 악을 분별하는 세련된 지각을 가지고

이구는 완료 수동 분사로서 어떤 행동이 계속 반복되어 그것이 정착된 상태가 되었음을 나타낸다. 세련된 지각은 성경을 읽거나 배워서 히루 아침에 이루진 것이 아니다. 로마가 하루 아침에 세워진 것이 아닌 것과 같다.

 

공동번역- 훈련을 받아서 좋고 나쁜 것을 분간하는 세련된 지각을 가지고

NIV - by constant use have trained themselves to distinguish good from evil.

히브리서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5장 12~14 변절을 경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