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6058
오늘방문     2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요한계시록 3장 08 ~ 09 빌라델비아 교회에 보내는 편지 (2)
01/14/2020 17:12
조회  90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3 07 ~ 13여섯번째 편지 - 빌라델비아 교회에 보내는 편지

--------------------------------------------

8 나는 네 행위를 안다. 보아라, 내가 네 앞에 문을 하나 열어 두었는데, 아무도 그것을 닫을 수 없다. 네가 힘은 적으나,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모른다고 하지 않았다.

9 보아라, 내가 사탄의 무리에 속한 자들을 네 손에 맡기겠다. 그들은 스스로 유대 사람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고, 거짓말을 하는 자들이다. 보아라, 내가 그들이 와서 네 앞에 꿇어 엎드리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였다는 것을 알게 하겠다.

--------------------------------------------

 

3 8

 

⊙ 네가 힘은 적으나,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모른다고 하지 않았다.

빌라델비아 신자들은 은사나 믿음이 작았으나 충성하였다. 이 교회는 황제 숭배자들인 콘실리아의 박해를 견디어 냈음을 가리킬 것이다.

 

이구절은 문뜩 마25장의 달란트 비유가 생각나게 한다. 5달트를 받아서 5달란트 남긴자나 두 달란트 받아 장사하여 두 달란트 남긴 자나 받는 칭찬은 같다.

 

마태복음 2520 다섯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다섯 달란트를 더 가지고 와서 말하기를 '주인님, 주인께서 다섯 달란트를 내게 맡기셨는데, 보십시오, 다섯 달란트를 더 벌었습니다' 하였다. 21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였다. '잘했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이제 내가 많은 일을 네게 맡기겠다. 와서, 주인과 함께 기쁨을 누려라.' 22 두 달란트를 받은 사람도 다가와서 '주인님, 주인님께서 두 달란트를 내게 맡기셨는데, 보십시오, 두 달란트를 더 벌었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23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였다. '잘했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이제 내가 많은 일을 네게 맡기겠다. 와서, 주인과 함께 기쁨을 누려라.'

 

3 9

 

⊙ 사탄의 무리에 속한 자들

하나님의 복음을 믿지 않는 유대인로서 교회를 속이고 핍박하고 넘어뜨리려던 자들이다. 사도 바울의 행적과 가르침이 기록된 사도행전과 갈라디아서를 읽어보면 복음 전파의 과정에서 하나님을 믿는 유대인들이 복음전파를 방해하고 박해 하였다.(14:2~5; 15:5; 17:5~6)

 

사도행전 13 50 그러나 유대 사람들은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성의 지도층 인사들을 선동해서, 바울과 바나바를 박해하게 하였고, 그들을 그 지방에서 내쫓았다.

 

갈라디아서 23 나와 함께 있는 디도는 그리스 사람이지만, 할례를 강요받지 않았습니다. 4 몰래 들어온 거짓 신도들 때문에 할례를 강요받는 일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들은 우리를 노예로 만들고자 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누리는 우리의 자유를 엿보려고 몰래 끼여든 자들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신자라고 하는 우리의 신앙을 한번 되돌아 보게 만들기도 한다.(7:21~23)

 

⊙ 그들이 와서 네 앞에 꿇어 엎드리게 하고,

이것은 구약에서는 유대인에 대하여 이방인들이 어떨게 나아오게 될 것인가를 표현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오히려 반대의 상황이 되었다. 이는 유대인들이 그리스도를 거부하고 이방인은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이것은 요한이 구약의 본문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보여주는 사례이다. 새시대에는 유대인을 포함한 믿지 않는 자들이 이방인을 포함한 믿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사랑을 자백하게 될 것이다.

 

이사야 45 14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이집트가 수고하여 얻은 재물과 에티오피아가 장사하여 얻은 이익이 너에게로 넘어오고, 키 큰 스바 사람들이 너에게로 건너와서 네 밑으로 들어와 너를 따를 것이며, 사슬에 매여 와서 네 앞에 엎드리고, 너에게 기도하는 것처럼 이르기를 '과연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 계십니다. 그 밖에 다른 이가 없습니다. 다른 신은 없습니다' 할 것이다."

 

에베소서 3 6절그 비밀의 내용인즉 이방 사람들이 복음을 통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유대 사람들과 공동 상속자가 되고, 함께 한 몸이 되고, 약속을 함께 가지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요한계시록 3장 08 ~ 09 빌라델비아 교회에 보내는 편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