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2947
오늘방문     5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누가복음 3장 10~14 세례자 요한의 전도 (7)
12/16/2019 16:08
조회  161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누가복음  3 1~20세례자 요한의 전도

??????????????????????????????????????????????????????????????????????????

10    무리가 요한에게 물었다. "그러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11    요한이 그들에게 대답하였다. "속옷을 가진 사람은 없는 사람에게 나누어 주고, 먹을 것을 가진 사람도 그렇게 하여라."

12    세리들도 세례를 받으러 와서,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겠습니까?"

13    요한은 그들에게 대답하였다. "너희에게 정해 것보다 받지 말아라."

14    군인들도 그에게 물었다. "그러면 우리들은 무엇을 해야 하겠습니까?" 요한이 그들에게 대답하였다. "아무에게도 협박하여 억지로 빼앗거나, 거짓 고소를 하여 빼앗거나, 속여서 빼앗지 말고, 너희의 봉급으로 만족하게 여겨라."

??????????????????????????????????????????????????????????????????????????

 

3 10

그러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바리새인이나 랍비들이 가르친 유대교의 규정과 예식을 따르는 것은 신앙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신약성경이 가르치는 것은 진리를 알고 믿으며,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믿음의 삶을 사는 것이다.

 

현대의 신앙인도 유대인과 랍비들처럼 동일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성직자와 성전 중심의 규정과 예식의 비성경적인 개념이 믿음의 삶으로 잘못 인식되어있다.

 

예수님 당시에는 구약성경에 대하여 유대인의 장로의 유전, 탈무드와 예수의 가르침과 해석 사이에 충돌이 있었다. 오늘날에도 기독교의 전통과 신약성경 사이에 충돌이 있다.

 

3 11

가진 사람은 없는 사람에게 나누어 주고

자신에게 필요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면 필요로 하는 사람과 나누라는 것이다.  신자는 자기 힘으로 살아가면서 베푸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살전4:11~12)

 

데살로니가전서 4 11 그리고 우리가 여러분에게 명령한 대로, 조용하게 살기를 힘쓰고, 자기 일에 전념하고, 자기 손으로 일을 하십시오. 12 그리하여 여러분은 바깥 사람을 대하여 품위 있게 살아가야 하고, 아무에게도 신세를 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 것입니다.

 

3 12~13

당시에 세리는 부정한 직업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요한은 세리들에게 직업을 바꾸라고 하지 않았다.  성실하게 살아가라고 권면하였다.

 

3 14

군인들도

로마에서 유대인은 군역의 의무가 없으므로 이들은 헤롯의 군인들이며 이들도 세금을 거두는 일을 했을 것으로 생각한다. 요한은 이들에게 자신들의 소득에 만족하며 살아가라고 한다.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질문에 요한은 세리와 군인들에게 안식일을 성수하고 십일조와 헌금을 헌신적으로 하고 열심히 하나님의 묵상하고 기도하라는 권면이 아니라 자신의 일상적인 삶에서 성실하게 일하고 만족하며 살아가라고 권면한다. 개독교로 비난받는 오늘날 설교의 촛점은 무엇인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누가복음 3장 10~14 세례자 요한의 전도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