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52912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히브리서 4장 16 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
12/02/2019 16:18
조회  208   |  추천   1   |  스크랩   0
IP 76.xx.xx.50

히브리서 4 14~5 10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

????????????????????????????????????????????????????????????????????????????????????

16    그러므로 우리는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로 나아갑시다. 그리하여 우리가 자비를 받고 은혜를 입어서, 제때에 주시는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

????????????????????????????????????????????????????????????????????????????????????

 

416

⊙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로 나아갑시다.

범죄한 인간은 예수의 희생을 통하여 하나님꼐 나아갈 수가 있다. 27:51은 신자가 담대하게 하나님에게 나아갈게 되었음을 상징적으로 잘 보여 주고 있다.

 

히브리서 1019 그러므로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는 예수의 피를 힘입어서 담대하게 지성소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0 예수께서는 휘장을 뚫고 우리에게 새로운 살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런데 그 휘장은 곧 그의 육체입니다. 21 그리고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집을 다스리시는 위대한 제사장이 계십니다. 22 그러니 우리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참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갑시다. 우리는 마음에다 예수의 피를 뿌려서 죄책감에서 벗어나고, 맑은 물로 몸을 깨끗이 씻었습니다.

 

마태복음 2750 예수께서 다시 큰 소리로 외치시고, 숨을 거두셨다. 51 그런데 보아라, 성전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두 폭으로 찢어졌다. 그리고 땅이 흔들리고, 바위가 갈라지고,

 

하나님께 담대하게 나아가는 것은 인간의 의로운 행위에 달려 있지 않다. 인간의 행위에 근거한 언약은 무효가 되고 예수께서 주신 새 언약은 그분의 피로 인하여 하나님과 가까워진 것이다.

 

에베소서 213 여러분이 전에는 하나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는데, 이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분의 피로 하나님께 가까워졌습니다. 14 그리스도는 우리의 평화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유대 사람과 이방 사람이 양쪽으로 갈라져 있는 것을 하나로 만드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유대 사람과 이방 사람 사이를 가르는 담을 자기 몸으로 허무셔서, 원수 된 것을 없애시고, 15 여러 가지 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습니다. 그분은 이 둘을 자기 안에서 하나의 새 사람으로 만들어서 평화를 이루시고, 16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이 둘을 한 몸으로 만드셔서, 하나님과 화해시키셨습니다. 17 그분은 오셔서 멀리 떨어져 있는 여러분에게 평화를 전하셨으며, 가까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평화를 전하셨습니다. 18 이방 사람과 유대 사람 양쪽 모두, 그리스도를 통하여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 제때에 주시는 도움을 받도록

하나님은 신가가 필요로 하는 때에 필요한 도움을 주실 것이다. 신자는 담대하게 하나님에게 나아가야 한다.

 

마태복음 631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32 이 모든 것은 모두 이방사람들이 구하는 것이요, 너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아신다.

 

마태복음 1018 또 너희는 나 때문에,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나가서, 그들과 이방 사람 앞에서 증언할 것이다. 19 사람들이 너희를 관가에 넘겨줄 때에, 어떻게 말할까, 또는 무엇을 말할까, 하고 걱정하지 말아라. 너희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그 때에 지시를 받을 것이다.

 

마태복음 10 30 아버지께서는 너희의 머리카락까지도 다 세어 놓고 계신다.

 

고린도전서 10 13여러분은 사람이 흔히 겪는 시련 밖에 다른 시련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여러분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이상으로 시련을 겪는 것을 하나님은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련과 함께 그것을 벗어날 길도 마련해 주셔서, 여러분이 그 시련을 견디어 낼 수 있게 해주십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히브리서 4장 16 예수는 위대한 대제사장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