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6530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1장 25~27 성부 하나님의 은혜로운 뜻
11/19/2019 17:03
조회  137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1 25~27 성부 하나님의 은혜로운 뜻 ( 10:21-22)

----------------------------------------------------------------------------

25그 때에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였다. "하늘과 땅의 주님이신 아버지, 이 일을 지혜 있고 똑똑한 사람들에게는 감추시고, 어린아이들에게는 드러내어 주셨으니, 감사합니다.

26그렇습니다. 아버지, 이것이 아버지의 은혜로운 뜻입니다.

27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맡겨주셨습니다. 아버지 밖에는 아들을 아는 이가 없으며, 아들과 또 아들이 계시하여 주려고 하는 사람 밖에는 아버지를 아는 이가 없습니다."

----------------------------------------------------------------------------

 

11 25

누가복음 10:21을 보면 이 가르침은  제자 70 인이 전도여행에서 돌아온 후에 하신 말씀이다. 복음서는 역사서로서의 가치가 있지만 시간적 순서를 따라 기록된 역사서가 아니다.

 

⊙ 하늘과 땅의 주님이신 아버지

물질세계의 창조를 나타내는 히브리어의 관용적 표현이다.

 

⊙ 지혜 있고 똑똑한 사람들에게는 감추시고, 어린아이들에게는 드러내어

예수님의 가르침은 지혜와 지식을 가진 종교지도자들뿐만 아니라 지혜와 지식이 부족한 사람도 이해할 수 있는 것이었다. 당시의 사실을 살펴보면 오히려 성경에 능숙한 종교지도자들이 예수를 알아보지 못했고 배척하였다.

 

성도 각자가 성경을 읽고 예수의 이해할 수 있다는 주님의 가르침이다.  또한 초대교회 당시에는 대표자가 읽어주는 성경을 듣기만 하였으며 성도 각자가 성경을 가지고 읽지는 못했으나 충분히 믿음의 생활이 가능했다.

 

11 27

⊙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맡겨주셨습니다

성자 예수께서 성부 하나님이 주신 자신의 위치와 권한과 사명에 대해 인식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말이다. 가령 성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했을 때 예수는 자신이 위대한 선지자나 교사가 아니라 하나님인 것을 인식하고 계신 것이다.

 

⊙ 아는

안다(기노스코)의 의미는 경험을 통하여 이해하고 아는 것으로  모르던 것을 안다기 보다는 이미 알고 있는 것을 확실하게 안다는 의미이다. 5:8도 이런 의미일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히브리서 5 8 그는 아드님이시지만, 고난을 당하심으로써 순종을 배우셨습니다.

 

⊙ 아들과 또 아들이 계시하여 주려고 하는 사람

택함을 받은 사람과 택함을 받지 못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지지하는 구절이 아니다.  하나님은 모든 이가 구원받기를 원하신다.

 

디모데전서 2 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을 얻고 진리를 알게 되기를 원하십니다.

 

요한계시록 3 20  보아라, 내가 문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고 있다.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나는 그에게로 들어가서 그와 함께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을 것이다.

 

문제는 예수의 초대를 거절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히브리서 4 2 그들이나 우리나 기쁜 소식을 들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들은 그 말씀이 그들에게는 아무런 유익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그 말씀을 듣고서도, 그것을 믿음과 결합시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1장 25~27 성부 하나님의 은혜로운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