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6840
오늘방문     6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1장 16~19 믿지않는 이 새대 사람들을 책망하심
11/11/2019 16:11
조회  117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1 16~19 믿지않는 이 새대 사람들을 책망하심

----------------------------------------------------------------------------

16 "이 세대를 무엇에 비길까? 마치 아이들이 장터에 앉아서, 다른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과 같다.

17 '우리가 너희에게 피리를 불어도 너희는 춤을 추지 않았고, 우리가 곡을 해도, 너희는 울지 않았다.'

18요한이 와서, 먹지도 않고 마시지도 않았다. 그러니까 사람들이 말하기를, '그는 귀신이 들렸다' 하고,

19인자는 와서, 먹기도 하고 마시기도 하니, 그들이 말하기를 '보아라, 저 사람은 마구 먹어대는 자요, 포도주를 마시는 자요, 세리와 죄인의 친구다' 한다. 그러나 지혜는 그 한 일로 옳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

 

11 17

요한과 예수의 가르침과 행위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묘사하고 있다.  어른의 세계를 흉내낸 놀이인데, 항상 비딱하게 구는 아이들도 있기 마련이다.

 

11 18 ~ 19

유대인들은 침례(세례)요한이 금욕주의 모습을 비난하며 거부했다. 또한 예수께서 모든 사회 계층의 사람들과 쉽게 어울릴 때도 거부했다.

 

예수와 세례 요한은 유대의 지도자들을 향하여 그들의 신앙이 잘못된 것임을 지적하였다. 예수와 요한은 자신들이 만들고 누리는 신앙에 대한 도전하고 파괴하는 세력의 우두머리였다.

 

마태복음 3 7요한은 많은 바리새파 사람과 사두개파 사람들이 세례를 받으러 오는 것을 보고, 그들에게 말하였다.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에게 닥쳐올 징벌을 피하라고 일러주더냐?

 

마태복음 23 33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심판을 피하겠느냐?

 

11 18

⊙ 그는 귀신이 들렸다

세례 요한이 금욕주의자의 모습으로 살아가며 그들을 가르쳤을 때 유대의 종교 지도자들과 많은 유대인들은 그를 거부했다. 유대인들이 요한의 가르침이나 행위을 비판한 것은 없다. 그러나 요한의 언행이 귀신으로 부터 왔다고 하여 비난하고 있다.

 

11 19

⊙ 저 사람은 마구 먹어대는 자요, 포도주를 마시는 자요, 세리와 죄인의 친구다

예수께서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셨다. 4 복음서의 기록을 보면 예수의 가르침은 금욕이 아니라 자유였다. 예수의 행적은 성경에 예언된 메시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많은 유대인들은 그를 거부했다. 마음이 닫힌 자에게는 어떤 언행도 비난의 대상이 된다.

 

세상의 더러운 것을 멀리하라는 기독교는 금욕주의와는 거리가 멀다. 예수께서도 즐겁게 마셨던 술 먹는 문제가 하나의 예이다. 방탕하지 말라는 것이 주님 주신 자유를 억압하라는 것이 아니다. 누가 전화를 범죄에 악용한다고 해서 남의 전화을 도청하는 것은 위법인 것이다.

 

골로새서 2 20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어서 세상의 유치한 원리에서 떠났는데, 어찌하여 아직도 이 세상에 속하여 사는 것과 같이 규정에 얽매여 있습니까? 21 "붙잡지도 말아라. 맛보지도 말아라. 건드리지도 말아라" 하니, 웬 말입니까? 22 이런 것들은 다 한때에 쓰다가 없어지는 것으로서, 사람의 규정과 교훈을 따른 것입니다. 23 이런 것들은, 꾸며낸 경건과 겸손과 몸을 학대하는 데는 지혜를 나타내 보이지만, 육체의 욕망을 억제하는 데는 아무런 유익이 없습니다.

 

⊙ 그러나 지혜는 그 한 일로 옳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의인화 된 지혜는 예수를 비유한 것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마태복음 11장 16~19 믿지않는 이 새대 사람들을 책망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