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1797
오늘방문     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Q. 한번 받은 구원은 영원한가? 취소될 수 있나? ② (마7:21~23)
09/23/2019 16:10
조회  193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한번 받은 구원은 안전한가?

 

????????????????????????????????????????????????????????????????????????????????????

Q.  한번 받은 구원은 영원한가? 취소될 수 있나?  

 

A. 신자들은 행함으로가 아니라 회개와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 한번 받은 구원은 영원히 유효하며 취소되지 않는다. (7:21~23)

????????????????????????????????????????????????????????????????????????????????????

 

마태복음 7 21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1. 마태복음 7 21절의 의미는?  

이들은 애초에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서서 신앙생활을 한 것이 아니다.  거짓신앙인이다. 이들은 함께 교회에 출석하고 수고와 각종 봉사도 할 것이며, 그들 중에는 목사와 교사, 장로와 집사, 권능을 행하는 자들도 있을 것이다.(7:22). 그러나 이들은 주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은 없었다(7:23). 주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을 위해서는 성령의 거듭나게 하심과 회개와 믿음이 있어야 한다.

 

● 요한복음 10 27 내 양들은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다. 나는 내 양들을 알고, 내 양들은 나를 따른다. 28 나는 그들에게 영생을 준다. 그들은 영원토록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아무도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아 가지 못할 것이다.

 

● 히브리서 41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안식에 들어가리라는 약속이 아직 남아 있는 동안에, 여러분 가운데서 거기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도록, 두려운 마음으로 조심하십시오. 2 그들이나 우리나 기쁜 소식을 들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들은 그 말씀이 그들에게는 아무런 유익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그 말씀을 듣고서도, 그것을 믿음과 결합시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구원은 사람의 의지나 노력 또는 의로운 행위에 관련된 것이 아니다. 구원받았다고 해서 의지나 노력 또는 행위에 따라 구원이 취소된다는 성경의 가르침은 없다.

 

● 로마서 915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긍휼히 여길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사람을 불쌍히 여기겠다" 하셨습니다. 16 그러므로 그것은 사람의 의지나 노력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비에 달려 있습니다.

 

● 갈라디아서 3 2 나는 여러분에게서 이 한 가지만을 알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율법을 행하는 행위로 성령을 받았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믿음의 소식을 들어서 성령을 받았습니까?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서 있는 신자는 누구나 구원을 받는다. 그러나 어떻게 살았느냐에 따라 하나님으로부터 상과 책망이 있다.

 

● 고린도전서 3 11 아무도 이미 놓은 기초이신 예수 그리스도 밖에 또 다른 기초를 놓을 수 없습니다. 12 누가 이 기초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집을 지으면, 13 그에 따라 각 사람의 업적이 드러날 것입니다. 그 날이 그것을 환히 보여 줄 것입니다. 그것은 불에 드러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불이 각 사람의 업적이 어떤 것인가를 검증하여 줄 것입니다. 14 어떤 사람이 만든 작품이 그대로 남으면, 그는 상을 받을 것이요, 15 어떤 사람의 작품이 타 버리면, 그는 손해를 볼 것입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구원을 받을 것이지만 불 속을 헤치고 나오듯 할 것입니다.

 

● 고린도전서 5 5 여러분은 그러한 자를 당장 사탄에게 넘겨주어서, 그 육체는 망하게 하고 그의 영은 주님의 날에 구원을 얻게 해야 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Q. 한번 받은 구원은 영원한가? 취소될 수 있나? ② (마7:21~23)